간단 부침요리 감자채전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감자 6개가 남아있는걸 보고 뭘 만들어 먹을지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부침요리를 만들어 먹기로 하였네요! 처음에는 갈아서 감자전을 할까 하다가 번거롭기도 해서 간편하게 감자채전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였습니다! 달착지근한 맛과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양파도 추가해 주었네요! 혹시나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 및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감자채전 레시피 :::

1. 감자 작은크기 3개 (큰사이즈는 2개)

2. 양파 1개 (기호에 따라 생략가능)

3. 부침가루 푸짐하게 4숟가락

4. 소금 1/2티스푼

5. 후추 한번 톡 뚜려주는 양 (생략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과 티스푼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준비된 감자와 양파를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껍질을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2. 이어서 감자는 일반 칼 또는 채칼을 이용해서 가능한 얇게 채를 썰어서 물에 1~2분정도 담궈서 전분기를 살짝 빼서 준비해주세요! 양파도 마찬가지로 가능한 얇게 채를 썰어서 동일한 시간으로 물에 담궈서 매운맛을 제거해주세요!

 

 

 

 

※ 참고로 저의 경우 감자는 채칼을 이용해서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구요! 양파는 살짝 식감이 있어도 괜찮을꺼 같아서 일반칼로 반으로 자른다음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시간이 지나고 채망을 준비해서 손질된 감자와 양파를 모두 부은 다음 털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부침반죽을 만들기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서 물기를 제거한 감자채와 양파채를 모두 담아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5. 반죽만들기 시작으로 제일먼저 부침가루를 밥숟가락을 이용해 푸짐하게 4숟가락을 넣어 주었습니다!

 

 

6. 부침가루에도 살짝 간이 있기 때문에 소금간은 티스푼을 이용해 1/2숟가락 소량으로 넣어서 간을 조금 더 더해주었네요!

 

 

7. 살짝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후추를 한번 톡 뿌려주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8. 손에 위생장갑을 끼고 재료들 사이사이로 부침가루와 양념이 골고루 섞이도록 버무려 줍니다!

 

 

9. 첨부사진과 같이 부침가루가 진득하게 변할정도로 골고루 버무려 주시면 부침할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여기서 물을 너어줘야 할까 살짝 고민이 되었지만 감자에서 나오는 전분을 믿고 테스트를 해본 후에 물을 추가할지 말지 결정하기로 하였네요!

 

 

10. 자그만한 사이즈로 테스트를 해보니 모양도 잘 잡히고 부침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걸 확인하고 위에상태 그대로 전만들기에 들어갔습니다! 혹시나 테스트에서 전이 잘 안만들어지는 경우 반죽이 묽으면 부침가루를 추가! 뻑뻑한 경우 물을 살짝 추가 하셔서 반죽의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11. 개인적으로 먹기좋은 자그마한 크기로 감자채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중불로 겉면이 노릇하게 변하고 군데군데 갈색이 보일떄 까지 바싹 구워주세요! 취향에 따라 크게 부치셔도 무관합니다!

 

감자채전

 

12. 완성후 그릇에 셋팅해서 마무리로 담아 보았습니다! 준비된 재료를 이용해 작은 사이즈로 만든 감자채전의 개수는 총14가 나왔네요! 혹시나 싱거울지도 몰라서 기본 식초간장을 별도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맛은 감자의 고소함과 함께 살짝 쫀득함 식감도 있고 거기에 양파의 달착지근함이 더해져서 밥과 함께 반찬으로 먹기에 괜찮은 요리가 되어주었네요! 재료의 조합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 좋아할만한 맛이라 출출할때 가족 다 모여서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감자요리 다른글

2016/07/20 - [요리행복] - 닭고기안심살을 이용한 고추장감자조림 만드는법!

2016/06/22 - [요리행복] - 간편하고 쉬운 반찬 간장감자조림 만들기!

2016/06/10 - [요리행복] - 감자철에 간편한 감자국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