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뷰인디 통합뷰어 설치 및 사용기!

아는행복

평소 문서작업 보다 내용을 확인하는 일이 많아서 프리웨어로 제공되는 뷰어들을 몇가지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난번 말씀드렸듯이 유틸리티쪽을 새롭게 바꿔보고 있어서 이번에는 뷰어 프로그램 개수를 줄여서 한개로 사용해 보려고 통합뷰어 프로그램을 검색하다가 다뷰인디라는걸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하는 문서들을 보니 왠만한건 다 열어볼수 있어서 설치해서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혹시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해서 설치과정이랑 사용후기까지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다툴즈와 휴먼토크에서 제공되고 있지만 다운의 경우에는 모두 다툴즈쪽에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네이버 소프트웨어쪽을 이용하셔도 최신버전 이용이 가능했네요!

 

 

 

 

※ 사용범위는 프리웨어로 개인, 기업, 국내, 국외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적혀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 다운로드

 

 

1. 제일먼저 다운로드를 위해 다툴즈(http://datools.kr)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이미지와 같은 메인페이지가 보이고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DaVier Indy 배너를 선택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2. 해당 페이지로 가시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프로그램 정보가 담기 페이지가 보이고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해서 받기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가능 운영체제는 윈도우 2000, xp, vista, 7, 8로 되어있는데 제가 사용중이 윈도우10에서도 설치해본 결과 문제 없이 돌아갔네요!

 

 

 

 

해당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문서파일들을 한글, MS Word, MS Excel, PPT, PDF, 훈민정음, JPG, TIF, WMF, EMF, PCX, PNG, DXF, CAD File, Frame Maker, Page Maker등 250여가지로 웬만한 문서는 다 볼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명 되어있습니다!

 

※ 설치

 

 

3. 해당 버튼을 이용해 다운을 완료해서 설치exe파일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받자마자 설치를 위해 바로 실행시켜 주었네요!

 

 

4. 설치의 시작은 환영인사과 함께 설명 문구가 나오고 우선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3. 이어서 나오는 사용자계약 내용!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고 바로 설치를 원하시면 '동의함'을 선택해주세요!

 

 

4. 여기서는 Daview Indy프로그램외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몇개 더 체크 되어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뷰어 이외에는 필요없어서 나머지는 체크해제 하고 필수로 체크되어 있는 제일 위에 한개만 놔두고 '다음'을 진행하였습니다!

 

 

5. 본격적인 설치가 진행되고 초록색 바로 진행상태를 보여줍니다! 진행바가 모두 초록색으로 가득 찰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6. 모든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기 체크버튼과 함께 '완료' 버튼이 등장하였네요! 바로 실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체크후 완료 나중에 실행하시거나 별도 실행을 하실경우는 체크해제후 완료를 진행해주세요!

 

 

7.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두개의 실행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좌)실행파일 (우)무설치통합뷰어-다뷰웹으로 설치없이 웹에서 사용하는거 같은데 일단은 다뷰인디만 사용하기로 하였네요!

 

※ 사용방법

 

 

8. 완료 버튼과 함께 실행된 통합뷰어의 모습입니다! 실행되자마다 파일을 열수 있도록 탐색창이 등장하였네요!

 

사용방법은 뷰어 프로그램이기 떄문에 주로 보는용도라 프로그램 실행후 보길 원하는 문서를 선택해서 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해당 문서파일을 마우스 드레그 실행으로 열어주시면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9. 추가로 문서를 불러올 경우에는 상단에 있는 파일 > 열기로 선택해서 불러와주시면 됩니다! 그외로 저장하는 기능을 보시면 이미지, 텍스트, 자동실행문서 4가지가 있고 PDF파일로 만들기도 있어서 문서변경 기능도 가지고 있네요!

 

 

10. 마지막으로 상단 메뉴들의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기능들로 문서를 원하는대로 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용확인만 하면 되서 한두개로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네요!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은 우선 가지고 있는 한글, 워드, 엑셀, PDF 4가지를 불러와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단순한 텍스트로 되어 있는 문서들은 내용을 확인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함수등이 포함된 엑셀 또는 용량이 무거운 파일등의 경우 간혹 글자가 깨져서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 개선되리라 생각되구요! 개인적으로 필요한 기능은 일단 모두 만족스럽게 나와서 기존 뷰어 프로그램은 정리하고 다뷰인디 한개로 사용해보기로 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