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총정리!

아는행복

너무나도 오랜시간 사용하던 유틸리티만 고집해서 사용해오다 보니 요즘에 왠지 시대에 뒤처지는 느낌이 들어서 최신으로 하나씩 바꾸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첫번째로 압축프로그램부터 알아 보았는데요! 나름 유틸관련 순위권에 위치해 있던 반디집을 알게 되었네요! 이것부터 시작해 보자하고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새롭게 설치해서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설치된 반디집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면서 혹시나 다운로드와 설치과정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순서대로 자세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먼저 다운경로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네이버를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용하셔도 되고 저와 같이 최신버전을 선호하는 편이시라면 해당 사이트에 방문해서 받는걸 권장드려봅니다!

 

※ 다운과정

 

 

1. 검색결과 화면 제일 상단으로 나오는 공식홈페이지 목록입니다! 해당 주소로 방문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와 같이 상단 부분으로 파란색 버튼의 정식버전 다운로드와,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두가지가 보이게 되는데요! 좌측의 파란색 버튼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받아주세요!

 

 

 

 

네이버쪽 버전을 확인해본 결과 동일한 최신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이용이 편하신쪽으로 선택하시면 될꺼같네요! 현재 최신버전은 v6.08입니다!

 

 

3. 해당 버튼으로 다운을 완료한 설치파일의 모습입니다!

 

※ 간단하게 설치환경을 말씀 드리면 윈도우 비스타, 7, 8, 10 (32bit/64bit) 모두 사용가능 하며 프리웨어로 개인,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피시방등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xp, 리눅스, 맥용은 별도링크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지원압축파일 : ALZ, EGG, RAR, 7Z, ACE, APK, ARJ, BH, BZ, BZ2, CAB, GZ, J2J, JAR, IMG, IPA, ISO, LHA, LZH, LZMA, PMA, TBZ, TBZ2, TGZ, TLZ, TXZ, UDF, WAR, WIM, XZ, Z

 

※ 설치과정

 

 

1.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설치팝업창이 나오고 이미지에 적어드린 설명대로 위치변경 과 체크를 하신다음 제일하단 '동의 및 설치' 버튼으로 인스톨을 진행해주세요! 저는 별도 변경없이 기본설정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2. 해당버튼 클릭과 동시에 설치 진행바가 올라가면서 아래로는 퍼센트로 진행상태가 표시됩니다!

 

 

3. 잠시후에 설치를 완료하였다는 문구와 함께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고 '닫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어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4. 닫기 버튼을 누르고 잠시후에 실행된 반디집 파일연결 설정부분으로 설명에는 윈도우10 이후에는 프로그램 연결 설정을 해달라고 되어있는데 저의 경우는 설치되면서 이미 앞축파일들이 반디집 모양으로 바뀌어서 바로 '확인'을 눌러주었습니다! 설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결설정 하신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바로 설정 안하셔도 추후 상단 설정 > 환경설정 메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5. 확인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치가 끝나고 실행된 반디집의 실행된 모습입니다! 굉장히 심플한 구성으로 사용이 편리하게 되어 있는 첫인상이었네요!

 

 

6. 설치 완료후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완 변경된 압축파일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 압축푸는방법

 

 

1. 사용방법으로 압축방법부터 말씀 드리면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중간에 보이는 메뉴 두개중에 '압축 파일 열기'를 실행해 주세요!

 

 

2. 실행해주시면 탐색창이 나오면서 압축 풀기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선택한 압축파일안에 들어있는 세부 파일항목들이 보이게 되고 상단 왼쪽 두번쨰 '풀기' 버튼을 실행해주세요!

 

 

4. 풀기를 실핼하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창이 나오고 번호 순서대로 1번 압축풀 위치 선택후에 하단에 2번과 3번중에 원하는 옵션이 있다면 체크해서 4번 '확인'을 눌러주세요!

 

 

5. 확인하는 순간 압축풀기 진행창이 나오면서 초록색바가 채워지면서 최종적으로 압축 풀기 성고 문구와 함께 완료됩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시고 위에서 지정한 압축 풀기한 위치에 가셔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 압축하는방법

 

 

1. 이어서 압축하는 방법은 오른쪽에 있는 '새로 압축하기' 메뉴를 실행해주세요!

 

 

2. 해당 메뉴를 실행하면 새로 압축이란 창이 뜨고 '추가' 버튼으로 폴더 또는 파일들을 추가해주세요!

 

 

3. 예제로 풀었놨던 폴더를 선택해서 추가해 보았습니다! 그다음에는 하단에 있는 (1)파일명을 적어주시고 (2)압축형식(zip, zipx, exe, tar, tgz, lzh, iso, 7z, gz, xz중에 선택후 (3)압축시작을 실행해주세요!

 

 

4. 압축풀기와 동일하게 진행바가 채워지면서 압축 완료문구와 함께 모든 압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닫기' 버튼을 누른다음 해당 위치에 가셔서 압축파일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실행이 아닌 파일 또는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이용해 반디집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어서 해당 부분을 캡처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오히려 절차는 줄일수 있을꺼 같네요!

 

오래간만에 새로운 압축프로그램으로 바꿔보았는데요! 관련파일 아이콘들도 바뀌어서 그런지 아직은 어색한 느낌드네요! 시간이 해결해 줄꺼라 생각하고 프로그램 자체는 보여지는 부분이나 사용면에서 깔끔하고 단순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압축프로그램을 잘 고른 느낌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