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력 음력 변환기 사용하기!

아는행복

요즘은 양력을 많이 사용하지만 집안 어르신분들의 생신이나 제사가 있는 경우 음력으로 날짜는 계산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있게 되네요! 저도 음력계산은 모르고 자란 세대라 어렸을때는 주로 어머니와 할머니한테 여쭤보곤 했는데요! 포털에서 양력 음력 변환기를 알게 된 후로는 모든게 해결되었네요! 양력 음력 상호변환이 가능하기 떄문에 날짜만 알고 있으면 매년 집안행사들을 정리할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각 포털사이트 별로 제공되는 양음력변환기 사용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제일먼저 다음에서 제공하는 변환기의 모습입니다! 검색창에 '양력음력변환' 또는 그반대로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결과 페이지 제일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상단메뉴들을 보시면 달력, 날짜계산, 배란일, 전역일, 출산예정일등 여러가지 다른 날짜관련 계산기능도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변환기는 우선 좌측을 보시면 달력이 표시되어 있고 당일 날짜와 함께 아래 작은 숫자로 음력이 표시됩니다! 변환하실때도 달력을 이용해서 선택하셔도 되지만 빠른건 역시 해당 날짜는 키보드로 입력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변환기능부분만 따로 캡처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1~3번까지의 순서대로 양음력 선택후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변환버튼을 누르시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추가기능으로 오늘 항목을 체크하시면 당일자로 날짜가 자동 입력되고 잘못 입력하신 경우에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처음으로 돌아가게됩니다!

 

 

예제로 보여드리기 위해 양력->음력 선택 날짜는 2000년 1월1일로 입력해서 변화을 누르면 아래쪽 공간으로 음력날짜 부분이 빨간색 글씨로 나타나며 평달윤달도 같이 표시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양력 음력 변환기의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위에서 말씀드린 해당 검색어를 입력후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기능을 보시면 나머지는 다음과 동일하고 만나이계산이라는 기능을 이용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사용하는 방법은 순서는 조금 다르게 먼저 원하는 날짜를 입력후에 다음에서는 선택이었지만 네이버에서는 양->음, 음->양을 목록메뉴에서 선택한 다음 변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동일한 날짜로 음력으로 변환한 결과화면을 첨부해 보았습니다! 결과에서의 차이점은 음력간지라는 항목이 추가되서 표시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두개의 양음력변환기 모두 기능상에서는 동일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의 변환기를 잉요하시면 될꺼같구요! 개인적으로는 먼저 새해 됬을때 달력이랑 스마트폰 준비해서 제사나 어르신 생신들 변환해서 표시한 다음 해당 행사가 다가올때쯤 확인차로 변환기 이용해서 체크하는 용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없어서는 안 될 기능중에 하나인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