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자동녹음 설정하기!

아는행복

일하면서 통화중에 중요한 내용이나 메모가 불가능할때 유용하게 T전화 녹음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통화시에 녹음버튼을 눌러줘야해서 가끔은 깜박하고 중요한 내용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혹시나 해서 티전화에 있는 세부 기능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다가 자동녹음을 설정하는 항목이 있는걸 발견하였네요! 물론 녹음파일들이 용량을 차지하게 되는 작은 불편함이 있지만 저한테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되어 설정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저와같이 업무상 통화녹음이 자주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설정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제일먼저 t전화 자동녹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당연히 해당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전화걸고받는 메인어플로 사용중에 있어야합니다! 이상태에서 해당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2. t전화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사용자의 설정에 연락처 또는 통화기록 화면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상단 오른쪽 T모양의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면 우선 나의 프로필이랑 요금제 및 사용량 정보들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페이지를 내려가 보시면 각종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3. 쭉 내려가다 보면 초입부분 전화 꾸미기를 지나서 나오는 통화중 기능 항목에서 '통화 자동녹음'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4.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총 3가지 항목중에 제일 하단 '자동녹음' 항목을 켜짐으로 바꿔주세요! 그외에도 t전화 녹음파일 목록을 보시려면 '통화녹음 목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공간 관리 항목을 이용하시면 저장공간 부족알림 및 오래된 녹음파일 삭제 메뉴를 이용할수 있어서 누적되는 녹음파일에 대한 관리도 쉽게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5. 자동 녹음이 켜짐으로 활성화되면 아래로 두개의 항목 '모든 통화 자동녹음', '선택한  연락처만 자동녹음'이 나타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편하게 이용하시려면 첫번째! 만약 업무상 전화만 녹음을 원하는 경우는 두번째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될꺼같네요!

 

 

6. 두번째 연락처 선택 녹음의 경우를 사용하는 경우는 아래로 '자동녹음 연락처 설정'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 완료를 위해서는 해당 버튼을 눌러서 전화번호를 추가해주세요!

 

 

7. 설정 버튼을 실행하면 추천항목 3가지와 전체연락처로 체크버튼과 함께 원하는 연락처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원하는 연락처들을 체크한 다음 상단 오른쪽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t전화 자동녹음 셋팅이 완료되고 설정에 따라 통화시에 자동으로 녹음이 진행되고 파일이 저장됩니다!

 

저의 경우는 통화량이 많은편은 아니라서 우선 모든 연락처로 설정해 놓았구요! 일단 사용하면서 용량체크해 보면서 차차 연락처 선택으로 넘어가기로 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