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감도 설정!

아는행복

오래간만에 마우스 감도 즉 포인터 속도를 조절해서 사용해보려고 하다가 윈도우10이란걸 깜박하고 있었네요! 예전같았으면 바로 찾았을 설정을 어디에 있는지 하나하나 자세히 보면서 마우스 설정기능을 찾느라 시간을 소비했네요! 다 하고 나서야 알게된 사실이지만 윈도우10의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금방 할 수 있었던것을 많이 돌아간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와 같이 돌아가지 마시고 빠르게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시작전에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설정까지 가는 기본적인 과정은 윈도우시작버튼 > 설정 > 장치 > 마우스 > 추가마우스 옵션까지 총 5단계에 걸쳐서 설정창 도달하게 되는데요!

 

 

 

 

윈도우10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위에 적어드린 단계중에서 마우스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보다 시간을 단축해서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제일먼저 일반적으로 윈도우 시작버튼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실행 해서 '마우스'을 검색창에 입력해주시면 가장 정확부분에 '마우스 설정 변경' 메뉴가 나오고 해당 메뉴를 선택해서 실행해주세요!

 

 

 

 

영어로 mouse로 검색하셔도 해당 메뉴를 찾으실수 있으며 해당 메뉴를 실행하면 1단계 마우스 설정창이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2. 1단계 마우스 설정창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여기서는 기본단추와 마우스 휠을 돌릴떄 스크롤할 양을 설정할수 있지만 포인터 속도나 자국표시등의 포인터 관련 설정은 없기 떄문에 이미지에 표시해 놓은 '추가 마우스 옵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마우스 속성창이 실행되면서 마우스키보드센터 탭으로 활성된 상태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탭메뉴중에 '포인터 옵션'으로 선택해주세요!

 

 

4. 포인터 옵션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윈도우를 예전부터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많이 익숙한 창의 모습입니다! 설정은 포인터의 속도와 정확도 향상은 체크가 안되어 있으신 분들을 해주시구요 포인터 자국 표시하실 분들은 체크해서 짭게 길게 조절해 주시면 원하는 감도로 바꾸실수 있습니다! 값을 모두 설정하신 다음에는 '적용' '확인' 을 누르시면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설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한지도 나름 시간이 흘렸지만 메뉴나 UI가 바뀐거를 자세하게 찾아본건 아니기 떄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설정등은 전혀 새롭게 다가올때가 있네요! 오늘도 별거아닌 단순한 설정이었지만 새롭게 하나 배우게 되서 나름 뿌듯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