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비밀번호 분실시 재설정하기!

아는행복

예전에 만들어 놓았던 바이두 계정! 중국에 있을떄는 자주 사용했었지만 한국에 돌아와서는 거의 이용할일이 없다보니 그냥 묵혀두게 되었는데요! 오늘 오래간만에 로그인 할일이 있어서 시도해보다 제가 알고 있던 비번이 모두 아니라고 나왔네요! 살짝 당황은 했지만 비밀번호 찾기가 있어서 쉽게 재설정해서 사용하였습니다! 혹시 저와같이 바이두 비밀번호 잃어버리신 분들을 위해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우선 바이두 사이트에 가셔서 상단 오른편에 있는 메뉴들중에 登陆 즉 로그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로그인 창이 보여야 비밀번호 찾기 메뉴가 표시됩니다!

 

 

 

 

※ 비번 재설정을 하기위한 필수조건은 가입시에 사용했던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를 알고 계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2. 登陆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작은 레이어 팝업으로 로그인 창이 보이게 되고 그중에서 ‘登陆遇到问题’라는 파란색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바이두 비밀번호 찾기의 경우는 找回密码, 账户找回密码등가 아닌 이미지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되어있어서 초반에 찾는데까지 조금 어려움이 있었네요!

 

 

3. 해당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한 계정설정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첫번째 단계로 계정확인입니다! 위에 이미지에 적혀있는 순서대로 (1) 이메일/중국핸드폰번호/아이디중 택일 입력 (2) 보안문자입력 (3) 下一步(다음단계)' 진행한 다음 2단계로 넘어가주세요!

 

 

 

 

만약 가입시 사용했던 핸드폰번호 중국기준 해외인 경우 이미지에 표시해 놓은 '海外手机号找回密码 를 선택해서 이용해주세요!

 

 

참고로 해외 핸드폰번호 입력의 경우는 위에 이미지와 같이 별로 팝업이 나타나고 해당 번호와 문자를 입력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4. 저는 이메일계정을 이용해서 계정확인후 2단계는 안전검증으로 제가 가입시 등록했던 핸드폰 번호가 표시되면서 문자인증이 진행 되었습니다! (1) ‘发送验证码’ 버튼을 눌러서 장시후 도착하는 (2) 문자의 인증번호 입력후 (3)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참고용으로 인증번호 받은 화면을 캡처해서 보여드립니다! 국제발신으로 '당신이 바이두에 요청한 인증번호는 : 00000'으로 표시되고 해당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계정확인과 핸드폰 인증번호까지 확인이 끝나면 마지막 단계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고 설명에 따라 원하는 (1)비번입력 (2)확인입력 (3)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바이두 비밀번호 재설정이 완료됩니다!

 

 

6. 마지막으로 비번 재설정 축하 문구와 함께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다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하단에는 변경 시간과 작업내용 IP까지 기록되서 표시되네요! 바로 로그인을 진행하실 경우 '直接登陆‘ 버튼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다행히 아이디로 사용되는 이메일과 가입시에 사용했던 핸드폰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여서 쉽게 재설정으로 사용할수 있었던거 같네요! 아마 둘중에 하나라도 몰랐다면 어렵지 않았을까란 생각이드네요! 이제는 더이상 잃어버리지 않게 주기적으로 접속하거나 노트나 메모지에 적어둬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바이두 관련글

2017/02/25 - [아는행복] - 바이두 환율계산기 사용방법!

2016/11/24 - [아는행복] - 바이두 번역기 사용방법 자세한 정리!

2014/03/07 - [아는행복] - 바이두 클라우드 바이두윈(百度云) 2T 가입 및 사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