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치즈 불닭볶음면 처음 먹어보다!

먹는행복

매운맛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불닭볶음면! 저도 보면서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매운걸 잘 못먹는편이라 엄두를 못내고 있다가 오늘 편의점에 가보니 종류가 여러가지가 나와 있었네요! 그중에 노란색의 치즈 불닭볶음면을 발견! 포장이 가장 안매워 보여서 살펴 보았는데요! 표기부분에 매워서 먹기 어려웠던 분도 먹을수 있다는게 적혀있어서 그래 한번 도전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컵라면 조리과정과 함께 먹어본 후기까지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치즈불닭볶음면

 

제일먼저 컵라면 뚜껑의 포장된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귀여운 닭캐릭터가 커다란 치즈조각을 안고있는 귀여운 이미지와 매콤하고 맛깔스럽게 보이는 볶음면 이미지와 함께 전체적으로 치즈의 대표색상인 노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매운라면 먹을때 제 기준에서 맵다 싶으면 중화시키려고 치즈 한장을 넣어서 먹곤했는데요! 그걸 믿고 구입하게 된것도 있었네요! 구입한 가격은 1,500원 입니다.

 

 

뚜껑 위쪽 부분에는 물을 버릴떄 뚫어서 사용하는 삼각형 3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쉽게 뚫을수 있도록 살짝 잘려져 있는 표시가 보이네요! 

 

 

이어서 컵라면 포장 측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 부분을 보시면 치즈불닭볶음면 칼로리과 칼로리가 적혀 있는데요! 105g에 430kcal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 반에 반정도 되는 열량입니다! 스프에는 모짜렐라치즈 함량 2.32%와 매운 액상스프에 닭고기 함량 1.33%가 함유되어 있네요!

 

 

사이드 다른쪽에는 제품의 특징과 조리방법, 사용된 재료, 영양성분표등이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매워서 먹기 어려웠던 분들도 ok! 문구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에 치즈를 올려먹던 분들에게도 적합하다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특이하게 스코빌지수(SHU)라는 매운맛 측정 단위가 적혀 있습니다! 일반 불볶은 3.210SHU, 치불볶은 2,755SHU로 약 500shu 정도 매운맛이 많이 낮아진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컵라면 조리를 위해 뚜껑을 오픈하고 꺼내본 구성 내용물입니다. 면, 모짜렐라치즈분말, 액상스프 3가지로 간단하게 들어있네요! 조리방법은 간단하게 면에 뜨거운물 부어서 익힌다음 물버리고 2가지 스프를 넣어서 비벼주면 끝!

 

 

먼저 물을 끓여서 표시된 선까지 부어준 다음 4분간 익혀주었습니다! 물은 익히고 버리는거라 꼭 선까지 부을필요 없이 면이 잠길정도로 넣어주면 조리하는데 문제는 없는거 같네요!

 

 

시간이 지나고 표시된 부분을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어서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스프와 잘 비벼지도록 물을 살짝 남겨주었네요!

 

 

익은 면을 준비하고 비비기 위해 뚜껑을 제거하고 치즈스프와 빨간색 매운 액상스프를 넣어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액상은 진득한게 아닌 묽은 액상에 정말 매워보이는 진한 빨간색으로 보기만 해도 상당한 매운맛이 느껴졌네요!

 

 

골고루 잘비벼서 셋팅 완료! 먹기전 한젓가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맛본 치즈 불닭볶음면의 맛은 지극히 개인적인 제입맛 기준에서 한입 넣는순간 잠시후 와! 진짜맵다! 오리지널로 컵라면만 한개 다 먹는분들은 정말 대단하다로 시작되었네요! 물론 맛은 새콤달콤하면서 치즈의 고소한 향과 맛이 스며있어서 맵지만 계속 먹고싶은 감칠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맛은 있는데 저는 두젓가락 먹고나서 머리속 땀꾸멍들이 열리면서 아무래도 안되겠다 싶어서 밥한공기 준비해서 반찬처럼 소량으로 나눠서 제 나름대로 맛있게 먹었네요! 이열치열이라고 더운날 오래간만에 땀한번 제대로 흘렸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라면 관련글

2017/07/14 - [먹는행복] - 옥수수 치즈탕면 미니언즈 라면 새롭다!

2017/07/11 - [먹는행복] - 와사마요 볶음면 처음 맛보다!

2017/06/15 - [먹는행복] - 농심 큰튀김우동 큰사발면 신제품 먹어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