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장치관리자 찾기!

아는행복

무선으로 연결해 놨던 프린터를 유선으로 바꾸면서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증상이 있어서 장치관리자 확인해 보려고 했는데요! 생각해보니 윈도우10 업데이트 하고나서는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었네요! 순간 살짝 당황했지만 윈도우의 기본은 어느정도 비슷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아서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험으로 혹시나 저와같이 윈도우10 장치관리자 처음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실행 방법을 다양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제가 이번에 알게된 실행방법은 총 5가지로 심플한 방법부터 몇단계 거치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방법으로 선택해서 알아두시면 편리할꺼 같네요!

 

 

1. 첫번재 방법은 하단 왼쪽 윈도우 시작버튼에 커서를 올린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되고 목록중에서 상단부분 '장치 관리자(M)'을 선택해서 실행시켜주세요!

 

 

 

 

주의하실점은 저는 가끔 작업관리자 항목이랑 해깔려서 잘못 실행하곤 하는데요! '장치'라는 글씨를 꼭 확인해주세요!

 

 

2. 두번째는 윈도우10에 있는 검색기능으로 하단 돋보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미지와 같이 입력창에 해당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제어판에 있는 해당 항목이 나타나고 실행해주시면 끝!

 

 

3. 세번째 방법 부터는 실행까지의 과정이 조금씩 늘어나는데요! 간단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첫번쨰, 두번째만 참고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우선 바탕화면에 내PC 또는 내컴퓨터 아이콘이 활성화 되었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으로 해당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중에 '속성'으로 들어가 주세요!

 

 

속성을 실행하면 본인 컴퓨터 사양이 보이는 창이 나타나고 좌측 메뉴들 중에서 '장치 관리자' 항목을 실행시켜주세요!

 

 

4. 네번째는 윈도우 실행창을 이용해서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지난번 다른 포스팅에서도 알려드신 단축키 윈도우키 + R키를 이용해서 실행창을 불러와주세요!

 

 

실행창이 나타나면 열기부분에 devmgmt.msc 명령어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실행됩니다!

 

 

5. 다섯번째는 제일 과정이 복잡한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이라 마지막으로 정리해봅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클릭해서 보이는 항목중에 W에 있는 Windows 시스템에 있는 '장치' 항목을 실행시켜주세요!

 

 

장치 항목을 실행하시면 위와같이 설정에 있는 연결된 장치 창이 나타나고 제일 하단에 '장치관리자' 항목을 실행해 주시면 끝!

 

 

마지막으로 위에 정리해드린 다섯까지 방법을 통해 결론적으로 나타나는 윈도우10 장치관리자 창의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시는 장치의 인식 여부를 살펴보시거나 재설치나 추가등의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