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그리스피 천문대 야경구경 및 미국여행 마무리!

여행행복/미국

지난번 포스팅에서 정리한 헐리우드 명예의 거리와 쇼핑센터 구경에 이어서 저녁식사를 하고 방문한 장소는 그리스피 천문대! 건물안에 우주와 별에 관련된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수 있고 LA도시전체의 야경을 볼 수 있다고 해서 잠시 들려 보았습니다! 미국투어전체의 마지막 볼거리로 지금부터 구경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도착해서 제일먼저 담아본 그리스피천문대 건물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산정상 같은 곳에 넓은 정원 처럼 앞쪽에는 조형물들이 있고 뒤쪽으로 천문대 건물이 자리잡고 있었네요!

 

 

 

 

천문대라는 곳은 말로만 들어봤지 가본적인 이때가 인생에서 처음이라 안에 들어가면 어떤 볼거리가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되었네요!

 

 

들어가기전 입구의 모습이 독특해서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문 위쪽으로는 영어로 Griffith Observatory가 멋스럽게 적혀 있네요! 밤이라 조명이 분위기적으로 한몫 해주었네요!

 

 

건물에 들어가자 처음으로 만나보게된 마치 해시계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는 기계였는데요! 바로 지구가 자전하고 있다는걸 증명한다는 푸코의 진자(Foucault Pendulum)를 만나볼수 있었습니다!

 

 

 

 

 

진자 위의 천장과 주변으로는 신화에서 나올법과 모습의 우주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는 크고 작은 화려하고 멋진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뭔가를 의미하는거 같긴 한데 심오해서 이해하기는 힘들었네요!

 

 

안으로 더 들어가면 우주와 별에 관한 다양한 전시 장소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버튼등으로 작동도 해보면서 체험도 할 수 있고 천문대에서 촬영한 별사진들도 볼 수 있게 재미난 볼거리들로 전시장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시간관계상 자세하게 관람은 못하고 간략하게만 구경하였네요!

 

 

빠질수 없는 기념사진을 전시공간에서 한컷 담겨 보았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구경했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늦은 방문이라 다시 돌아갈 시간도 생각해야되서 아쉬움을 남기고 돌아섰네요!

 

 

밖으로 다시나와서 광장같은 곳에 우뚝 솟아있는 탑같은 조형물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어떤 탑인지는 나중에 알아 보았는데요! 천문학자, 히파르커스,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케플러, 뉴튼, 헤르첼의 6명이 적혀있는 기념비 Astronomers Monument라고 합니다!

 

 

천문대 구경이 끝나고 건물 부근 곳곳 포인트에서 멋진 LA도시 전체야경을 구경하였습니다! 제일먼저 담아본 화려한 불빛이 아름다운 야경의 모습입니다! 야갼촬영이라 계속 흔들려서 여러장 중에 겨우 한장 건진 사진이네요!

 

 

각도를 바꿔서 또 다른 도시야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바둑판 처럼 가로 세로로 곧게 뻗어있는 도로들과 건물들에서 나오는 작은 불빛들이 천문대에 와있어서 그런지 아름다운 별들이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네요!

 

 

이번에는 카메라를 최대한 줌인해서 고층건물 숲이 있는 부분의 담아 보았습니다! 저쪽 지역은 여행 중반에 낮에 봤던 영화 디워를 촬영한 건물이 있는 장소인거 같네요! 밤에는 또다른 모습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피 천문대와 야경구경으로 미국동부, 서부, 중부 투어가 끝나고 3일정도 시간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별다른 구경 없이 얼바인에서 머물면서 휴식도 취하고 근처에 있는 못벅었던 먹거리도 먹으면서 편하게 여유 부리면서 지내다가 한국으로 돌아오는날 밤 비행기라 저녁식사하고 LA공항에 도착해서 담아본 공항내부의 모습입니다!

 

 

도착해서는 남은 시간동안 형과 인사도 하고 마지막으로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랑 커피 주문해서 간식 먹으면서 미국여행에서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시간이되서 비행기에 탑승하고 집으로 돌아왔네요! 이렇게 제 인생에서 언제 다시 찾아올지 모르는 미국투어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가끔씩 사진을 꺼내보면서 이때의 추억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제 인생애서 가장 많은 영향과 추억을 남겨준 여행으로 기억되네요! 정말 다시한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때는 제 아내와 아이와 함께 같이 가보면 정말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이전글 목록 ▼

2017/07/02 - [여행행복/미국] - LA 여행 헐리우드 명예의 거리 하이랜드 센터 구경!

2017/06/28 - [여행행복/미국] - 미국서부여행 페블 비치 골프 링크 관람기!

2017/06/27 - [여행행복/미국] - 미국 몬트레이 17마일 드라이브 버드락 Bird Rock 구경!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