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출입국신고서 작성법!

아는행복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 일때문에 중국 상해로 자주 와따가따 할때가 있었는데요! 갈때마다 비행기에 탑승해서 가장 먼저 한일은 바로 중국 출입국신고서 작성!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어리버리 했었는데 몇번 다니다 보니 습관처럼 나중에 작성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려고 가장먼저 비행기에서 하는 일이었네요! 이제는 갈일이 크게 없어서 혹시나 나중에 여행이나 또다른 기회로 가게 될때 참고해서 보려고 이번 포스팅에서 중국출입국신고서 작성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 처음가시는 분들은 참고해두시면 좋을꺼같네요!

 

 

그럼 우선 신고서는 언제 받게 되는지 부터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짐 붙이고 수속이 끝다고 비행기에 모든 승객분들이 탑승하고 출발직전 또는 도착전에 승무원 분들이 종이를 들고 다니면서 나눠주기 시작합니다!

 

 

 

 

외국인인 경우에만 필수 작성이기 떄문에 때에 따라 물어보면서 확인하고 주기도 하는데요! 간혹 놓치고 못받으시는 경우에는 별도로 요청하시면 바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내려서 입국심사대쪽에서 작성해도 되지만 미리 작성하면 그만큼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받게되는 중국의 출입국신고서 카드의 모습입니다! 노란색으로 좌측에는 외국인출국카드, 외국인입국카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름과 같이 입국과 출국때 나눠서 사용되며 양쪽 모두 작성해주세요!

 

 

제일먼저 외국인 입국신고서의 작성내용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중국어가 가능하신 경우에는 중국어로 적으셔도 되시구요! 일반적으로는 영어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름, 국적, 여권번호, 비자번호, 비자발급지는 여권에 나와있는 정보와 동일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중국에서 숙박하는 주소는 여행의 경우에는 호텔 바우처를 보시면 나와있으시구요! 지인 또는 회사 숙소라면 미리 알아두시는게 편리합니다! 항공기편명은 티켓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외국입 출입국카드입니다! 중국에서 출국시에 사용하게 되는 카드로 조금 더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문으로 여권과 동일하게 해당 내용을 적어주시면 간단하게 작성이 완료됩니다!

 

중국 출입국신고서! 지금보면 작성하기에 어려운 내용이 아닌데 처음에는 뭐가 그리 어려웠는지 옆에사람에게 물어보거나 작성하시는분 곁눈질로 몰래 참고해서 작성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저도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다시 중국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는 이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