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다시팩 첫구입 사용기!

쇼핑행복

지금까지 국이나 탕을 만들때 주로 국물용멸치를 이용해서 기본 육수를 만들어서 사용하곤 했는데요! 요즘 요리프로그램 보니 육수용 재료들이 담겨 있는 티백같은 제품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끓이고 버리는 모습을 보고는 마침 멸치도 사야될때가 되서 맛도 볼겸 시험삼아 팩으로 되어있는 제품을 처음으로 구입해 보게 되었습니다! 구입해본 제품은 이미지 멸치다시팩! 가격은 6,780원으로 저와 아내 기준에서는 괜찮은거 같아 선택해 보았네요! 그럼 지금부터 개봉 및 육수 만들어본 후기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담아본 포장봉투의 모습입니다! 중간부분이 투명이라 내용물을 볼수 있게 되어 있고 멸치와 다시마 이미지와 함께 국물낼때 시원한맛 문구가 적혀있네요! 여러가지 재료들이 섞여있는 제품들도 있었는데요! 처음사용이라 제가 사용해오던 재료와 맛이 유사할꺼 같은 제품으로 골라보았네요!

 

 

 

 

 

포장의 가운데 부분에는 티백형 순국산100% 표시와 들어있는 양은 16g 총10팩으로 총 160g이 들어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포장뒷면으로는 더 자세하게 제품에대한 설명과 원산지표시가 되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내용중에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국산원물 100% 첨가물 0%란 부분에서 건강한 식품이란 믿음이 가네요! 비율은 멸치 62% 다시다 38%로 다른재료는 첨가된게 없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물 600ml에 한팩으로 5분정도 끓여서 사용하면 된다고 그림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있네요! 시간이 넉넉하면 팁부분도 참고해서 맛을 더 살려보는것도 괜찮을꺼같네요!

 

 

 

 

 

구성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본 모습입니다! 총 10개로 깔끔하게 낱개 포장되어 있네요!

 

 

대표로 한팩을 가까이서 담아 보았습니다! 반투명으로 안에 멸치와 다시다 내용물이 들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멸치 사용할때는 냉장고에서 양만큼 꺼내고 다시 넣고 하는것도 일이었는데 한팩으로 알맞에 끓일수 있어서 편리한거 같네요!

 

 

간단하게 국하나 끓이기전에 물 준비해서 육숙팩 넣고 5분뒤에 채망으로 건지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그냥 재료들 넣으면 건질때도 하나하나 건져야 해서 시간이 좀 더 걸리는 편이데 확실히 티백형이라 한번에 건질수 있어서 금방 마무리가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노르스름하게 변한 멸치다시육수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제일 좋은건 국물에 남아있는 육수 재료의 부스러기가 없이 아주 깔끔한 육수를 사용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인거 같네요! 처음으로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뒷처리가 간편해져서 조금 더 요리도 빠르게 진행할수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그냥 재료를 사서 사용하는거 보다 물론 가격대는 조금 높을수도 있겠지만 사용에 편리함을 생각하면 가만할수 있는 정도라 생각되네요! 일단 한동안은 티백형으로 구입해서 사용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