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AK플라자 만포면옥 평양냉면 저녁식사!

먹는행복

요즘 기온이 올라가서 슬슬 날이 더워지니 시원한 음식들이 생각나기 시작하네요! 그래서 이번년도 첫 물냉면을 먹게 되었네요! 장소는 분당 서현 AK플라자 식당가에 위치한 만포면옥이라는 곳으로 처음 방문해서 저녁식사로 맛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음식점의 모습과 냉면외에도 이날 주문한 다른 메뉴들의 맛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만포면옥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식당가로 올라가서 오른편 안쪽으로 위치해 있는 음식점 입구의 모습입니다! 이름과 함께 since 1972가 적혀있네요! 개인적으로 처음으로 가본 음식점이라 어떤 맛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었네요!

 

 

 

 

 

내부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좌석은 대부분 4인용 기준으로 배치되어 있구요! 중간에는 칸막이로 나름 분리된 공간 처럼 되어있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여주었네요! 공간도 넓어서 가족식사하기에 좋은 장소라 생각되어지네요! 벽에 붙어있는 만포면옥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읽어 보았는데요! 평양냉면 전문점으로 오랜 역사와 맛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총 3가지 음식을 주문하고 바로 셋팅해 주신 백짐치와 간장소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간장은 주문한 메뉴중에 만두가 있어서 미리 셋팅해 주셨네요!

 

왕만두

 

제일 처음으로 나온 메뉴는 왕만두(8,000원) 냉면먹을떄는 항상 같이 먹는 편이어서 주문해 보았는데요! 1인분에 총 5개의 큼지막한 만두가 먹음직스럽게 나왔네요!

 

 

 

 

왕만두

 

먹기전 반으로 잘라서 만두속을 담아 보았습니다! 돼지고기 베이스에 부추등의 다양한 야채들이 섞여서 담백하면서도 적당한 간의 감칠맛으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만두였습니다! 속에 앙념장을 살짝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네요!

 

평양냉면

 

두번째로 나온 먹고싶었던 평양식 물냉면(10,000원)의 모습입니다! 시원하고 깔끔해 보이는 육수와 탱글한 면에 무와 오이 그리고 계란반개로 장식된 맛있는 비쥬얼로 보자마가 입안에 군침이 돌았네요! 양도 푸짐해서 마음에드네요!

 

평양물냉면

 

식초와 겨자를 살짝 넣어서 섞은다음 먹기전 한젓가락을 담아 보았습니다! 평양물냉면의 맛은 메밀면이 사용되서 부드러운 식감에 잘 잘라지는 면이라 먹기가 편하고 시원하고 단맛과 짠맛이 적절하게 섞인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가 일품이었네요! 메뉴설명을 보니 양지육수와 동치미를 섞어서 만들었다고 적혀있네요! 어쩐지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속이 뻥뚤리는 기분이었습니다!

 

뚝배기불고기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원래는 비빔냉면으로 주문해서 맛보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로 미루고 아이랑 함께 먹기위해 주문한 뚝배기 불고기 (12,000원)의 모습입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고있는 상태로 나와서 향부터 비쥬얼이 정말 맛있께 보였네요! 혹시 매운맛이 생길까 장식된 빨간고추는 얼른 뺴주었네요!

 

뚝배기불고기

 

뚝배기 안에 들어간 재료들은 벗서과 야채 그리고 불고기에 넓적한 당면까지들어 있어서 달착지근한 국물과 함께 같이 나오는 공기밥에 비벼먹거나 그냥 재료와 함께 떠서 먹어도 간이 적당해서 마치 샤브샤브를 먹는듯한 느낌도 들고 불고기양념 특유의 향과 달착지근한 감칠맛이 맛있었습니다! 저와 아내 아이까지 골고루 맛있게 나눠먹었네요!

 

만포면옥 메뉴

 

마지막으로 메뉴와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메뉴판을 담아 보았습니다! 물냉 비냉을 대표로 뚝불, 떡만두국, 녹두지짐, 왕만두, 수육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다음번에가게되면 꼭 비빔냉면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조금 이른듯했지만 시원하게 물냉면에 다른 메뉴와 함께 배부르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수 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