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솔트레이크시티 빙엄 구리광산 관람기!

여행행복/미국

지난번 포스팅한 잭슨홀 다운타운 구경에 이어서 옐로우스톤 여행일정의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미국 세계최대 구리광산 Bingham Copper Mine 관람이 이어졌습니다! 처음에는 광산을 관람한다길래 의아했었는데 눈앞에 보이는 순간 이곳이 왜 관광지인지 바로 알수 있을 정도록 대단한 광경이 펄쳐졌네요! 그럼 지금부터 관람한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버스로 이동하면서 근처에 도착할때쯤 눈에 들어온 특이한 모양의 민둥산이 보이시 시작했는데요! 저곳이 바로 구리광산의 위치입니다! 산의 모습이 자연의 모습이라기 보다 많이 가공되어진 모습이었네요!

 

빙엄구리광산

 

광산에 도착해서 담아본 주차장과 전경을 볼수 있는 정망대 같은 장소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커다란 타이어는 상징물로 많은 여행객분들의 기념촬영 장소이기도하네요!

 

 

 

 

Bingham Copper Mine

 

조금더 왼쪽 방향으로 구리광산 전체의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수 있는 공간이 공원같이 조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관람할수 있었습니다!

 

 

다른각도에서 담아본 주차장의 모습과 그 뒤로 이미 많은 개발로 주변 산지형들을 깍아서 독특한 모양이 만들어 졌네요!

 

 

잠시 주변 구경을 하고 건물안에 있는 광산에 여러가지 모습과 소개가 되어있는 박물관 구경이 이어졌습니다! 제일먼저 만난 구리로 만들어진 광부동상과 역사가 담긴 사진들과 기념주와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다른쪽으로는 구리를 채취할때 사용하는 안전도구에서 부터 채취한 구리의 모습을 원형 그대로 전시해 놓은 샘플과 다양한 사진들을 구경할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장소에는 광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중장비 차량들이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었네요! 실제로 보면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Bingham Copper Mine

 

위에서 잠깐 설명드린 거대한 타이어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겨 보았네요! 이 타이어로 말씀 드리면 구리를 운반하는 특수차량에 사용되는 실제 타이어라고 하는데요! 크기를 보시면 차량의 크기는 어느정도 일지 예측이 가능하실꺼에요! 차량을 실제로 눈앞에서 봤다면 더 좋았겠지만 멀리서 운반하고 있거나 배치되어있는 모습들만 볼수 있었습니다!

 

Bingham Copper Mine

 

드디어 광산의 모습을 보러 위에서 보여드린 전망대 공간으로 다가갔을때 눈앞에 펼쳐진 계단식으로 파내려간 웅덩이 같은 구리광간의 웅장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 광경을 보고 있으니 인간의 기술도 정말 대단하다는걸 느낄수 있었네요! 계단지형 사이사이로는 중장비나 차량이 이동할수 있는 도로도 형성되어있고 지금도 한창 채취작업이 진행중이었네요!

 

 

다른쪽의 모습도 담아 보았습니다! 버스에서 볼때는 산이었는데 안에는 이정도 웅덩이를 파고 내려가서 작업하는거 보면 산전체가 어마어마한양의 구리가 포함되어 지역이네요!

 

 

여행에서 남는건 사진이라 타이어에 이어서 광산을 배경으로도 기념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역시 지금도 가끔 사진 보면서 이떄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곤 하네요!

 

 

전체적인 높이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사진으로 담을수 있는 제일 밑에서부터 꼭대기까지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얼마나 오랜시간 작업되어 왔는지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중앙 말고 오른편으로 담아본 모습입니다! 아래쪽으로 보시면 2대의 운반차량이 이동하고 있는데요! 위에서 보여드린 타이어가 바로 저 차량에 장착되는 용도입니다! 멀리서는 너무 작게 보여서 실제크기는 바퀴와 비교해서 상상으로만 예측할수 있었네요!

 

이번 포스팅까지가 미국 옐로우스톤여행 물론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포함으로 전체적인 여행일정의 마지막 볼거리였습니다! 이번 여행으로 제가 얻을수 있었던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줄 아는 눈과 지구도 하나의 생명채라는걸 제대로 느낄수 있는 뜻 깊은 여행이었습니다! 여기까지 모든 일정이 끝나고 다시 비행기로 얼바인으로 돌아가서 잠깐 휴식시간을 가지고 서부여행을 준비하였네요! 쉬는동안에는 당일치기로 주변여행을 이어갔네요! 관련 내용은 다음포스팅에서 정리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이전글 목록

2017/04/17 - [여행행복/미국] - 미국여행 와이오밍 그랜드티턴 국립공원 관람!

2017/04/14 - [여행행복/미국] - 옐로우스톤 국립공원 west thumb geyser basin 구경!

2017/04/13 - [여행행복/미국] - 미국여행 옐로우스톤 그랜드캐년 관람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