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이연복 탄탄면 컵라면 맛보기!

먹는행복

지난번 부대찌개라면을 시작으로 새로운 라면 먹어보는 재미가 붙었네요! 이번에 구입해본 라면은 팔도에서 나온 이연복쉐프님의 탄탄면을 큰사발 컵라면으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시간은 오래되었지만 탄탄면은 중국현지와 우리나라에서는 먹어본적이 있는데요! 그떄 당시 특색있는 면요리로 맛있게 먹었고 지금도 그맛은 기억하고 있어서 컵라면에서도 과연 그맛을 느낄수 있을지 궁금함에 구입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라면 개봉부터 만들기에 이어서 맛후기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컵라면 제품의 포장된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먹음직스러운 탄탄면 사진과 함께 이연복쉐프님의 얼굴이 들어가 있네요!

 

 

 

 

포장윗부분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땅콩과 고추씨기름 소스로 만든 중국 사천의 대표적인 면요리로 소개문구가 되어있습니다! 중국어로는 担担面 딴딴미엔이라고 발음됩니다!

 

 

뚜껑부분의 모습입니다! 왕컵이라고 되어있는데 큰사발면 사이즈로 보시면 됩니다! 끓는 물 4분이란 표시 부분이 눈에 들어왓네요! 그옆으로는 보시면 탄탄면맛의 중요한 재료인 땅콩 11.6%, 고추씨기름 0.2%가 들어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만드는게 조금 다르지 않을까 싶어서 컵라면에 이미지와 함께 설명되어 있는 조리방법 부부늘 담아 보았습니다!

 

 

 

 

안읽어 봤으면 큰일날뻔 했네요! 2가지 스프중에 향미유란 스프는 제일 나중에 넣는 스프로 되어있네요! 이부분 빼고는 나머지 과정은 일반컵라면과 동일합니다!

 

 

탄탄면의 칼로리 500kcal 표시부분와 영양정보를 담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라면이기 떄문에 나트륨이 제일 높게 포함되어 있네요! 그다음으로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순으로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라면을 만들기전에 컵라면의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구성을 담아 보았는데요! 면과 컵속에 건조야채 그리고 액상스프와 향미유 두가지 스프로 되어있습니다! 분말이 아닌 액상스프가 들어있다는게 더 맛을 기대하게 만들었네요!

 

 

컵에 면을 다시 담고 사진으로는 검정색으로 보이지만 짙은 빨간색상의 액상소스를 넣어서 셋팅한 모습입니다! 액상스프라 젓가락으로 꽉잡고 몇번 쭉 긁어서 남김없이 넣어주었네요!

 

 

끓는물을 넣고 4분뒤 면이 익은걸 확인한 다음 준비된 향미유를 넣어준 모습입니다! 향미유 설명을 보니 통참깨를 갈아만든 소스라고 적혀있네요!

 

 

두가지 소스를넣은 국물과 면을 잘 섞어서 완성시킨 라면의 모습입니다! 제일먼저 향부터 맡아 보았는데요! 고소한 땅콩향과 얼큰한 향의 조화가 얼추 제가 맛보았던 탄탄면의 향과 굉장히 유사한 향을 맡을수 있었습니다!

 

 

맛보기 직전 한젓가락 올려서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식당에서 먹어봣던 그맛이 100%까지는 아니지만 80~85%정도 흡사한 맛을 느낄수 있었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향과 비슷하게 맛에서도 땅콩의 고소함을 베이스로 얼큰하고 적당한 매운맛의 특유의 감칠맛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탄탄면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남은 국물에 밥말아 먹기에도 딱 좋았네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컵라면 중에서는 굉장히 특색있는 새로운 라면이라 생각되고 당분간은 계속 생각날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6/10/31 - [먹는즐거움] - 판교현대백화점 탄탄면공방 탄탄면 맛후기!

2014/05/04 - [먹는즐거움] - 명동 크리스탈제이드 소룡포 식사!

2017/02/26 - [먹는즐거움] -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 컵라면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