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환율계산기 사용방법!

아는행복

중국에서 생활할때 환율계산시 자주 이용했던 바이두 환율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내 포탈을 이용해도 되었지만 그때 당시는 중국어를 자주 접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바이두를 참 많이 이용했는데요! 그렇게 사용하다보니 익숙해져서 자주 사용하게 되었던 환율 계산기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1. 제일먼저 바이두 사이트(http://www.baidu.com)에 방문해서 汇率换算 [huì lǜ huàn suàn] (환율환산)을 입력후 百度一下 버튼을 눌러서 검색해주셔도 되고 검색어만 입력하시면 구글처럼 바로 검색결과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2. 검색이 완료되면 페이지 상단으로 위의 이미지와 같은 심플한 환율계산기가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1달러가 인민폐로 얼마인지 샘플로 보여집니다!

 

 

 

 

 

3. 자신이 원하는 국가의 환율로 설정을 위해서는 좌측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해서 해당화폐단위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4. 지원하는 국가는 병음순 A~Z순으로 다양한 국가선택이 가능하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가는 热门 탭메뉴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건 한국환율이라서 韩元KRW과 중국돈人民币(CNY) 두가지만 기억해두셔도 되고 조금 더 추가로 미국돈美元(USD), 일본돈日元(JPY)만 기억하셔도 사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을꺼같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위해 자주사용되는 热门 항목 부분은 번역을 달아 두었습니다!

 

 

 

 

 

5. 조금 더 쉽게 사용하시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페이지 번역기능을 이용해 한국어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세요!

 

 

6. 예제로 중국돈을 한국돈으로 환율계산해을 위해 좌측 CNY 우측에는 KRW로 설정하였습니다!

 

 

7. 100을 입력하고 转换 [zhuǎn huàn] (전환) 버튼을 누르면 위쪾 $아이콘 오른쪽 영역으로 계산된 환율값이 나타납니다! 100위안은 우리나라돈으로 16442.41원으로 계산되서 나타나네요!

 

국내포털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이용이 사용하기에는 제일 간편하지만 중국현지에 계시거나 중국어 공부용으로 중국사이트를 이용한 환율계산을 진행보시는것도 하나의 좋은 경험이라 생각되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