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데이터 선물 모바일티월드 이용방법!

아는행복

요즘 아이의 유튜브 시청이 늘어감에 따라 특이 외출이 있는경우에는 아내의 데이터 사용량이 폭증하면서 2월달도 초반에 모두 소진되어 요즘제도 변경해서 데이터 늘리고 그래도 부족할꺼 같은 마음에 티월드앱에서 보기만 했던 선물하기를 이용해서 제 데이터를 선물해 보았네요! 사용해보니 가족, 부부, 친구, 연인끼리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에 좋은 기능같아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1. 제일먼저 T월드 앱을 설치 및 실행후 로그인 상태에서 메인에 보이는 메뉴중에 '충전/선물/리핑'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해당 메뉴로 들어가신 다음 위쪽에 나와있는 메뉴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이름에서도 알수있듯이 T끼리 즉 SKT사용자간에 데이터 선물이 가능합니다!

 

 

 

 

 

3. 선물하기로 들어가시면 상단에는 선물이 가능한 잔여데이터가 표시되고 아래에 있는 선물받을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후 조회를 진행해서 선물받기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선물받기가 불가능한 요금제도 있다고 하네요!

 

 

4. 핸드폰 번호 입력후 조회버튼을 누르면 이미지와 같이 인증번호가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잠시후 도착한 인증번호 문자가 오고 해당 번호를 입력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인증번호는 문자를 받는 순간 자동으로 입력까지 되네요!

 

 

 

 

 

6. 인증후 상대방이 선물받기가 가능한 경우 *표시로 선물받는 상대방 이름 및 핸드폰번호가 일부 표시됩니다! 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 밑에있는 선물할 데이터량에서 보내고 싶은 용량을 선택해주세요!

 

 

7. 선물이 가능한 데이터 단위는 100MB로 100~900MB까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테스트로 우선 100MB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8. 선물할 사람의 번호인증과 데이터량 선택 까지 완료후에는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9. 마지막으로 팝업창을 이용해 다시한번 보낼 사람의 정보과 데이터량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선물하기가 완료됩니다!

 

 

10. 데이터 선물이 완료되면 보낸 데이터량과 남은 데이터 잔여량이 표시되고 문자로 선물문자까지 보낼수 있게까지 되어있네요! 저는 문자보내기는 패스했네요!

 

 

11. 데이터 선물을 완료함과 동시에 문자로도 동일한 내용이 발송되어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아내 요금제도 바꾸고 데이터 사용량을 맞춰는 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변수는 항상 존재해서 한동안은 지켜보고 부족한 부분은 제 데이터로 수혈해가면서 알맞은 요금제를 찾아가는게 필요할꺼같네요! 다행히 데이터 선물이 가능해서 있어서 데이터를 조율할수 있다는거에 감사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