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에 구애받지 않는 법 독서후기!

일상행복

이번에 읽어보게된 책은 바로 고코로야진노스케의 '평생 돈에 구애받지 않는 법' 입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돈에대한 생각이 많아지고 복잡해지는 시기라 제목에서부터 끌려서 읽어보게 되었네요! 책의 두께도 적당하고 내용도 쉽고 잼있어서 짬을 이용해 금방 읽을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책 리뷰와 독서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입하고 담아본 책표지의 모습입니다! 문구 상단에는 '항상 돈에 쪼들리는 사람에게' 여기서부터 제 마음을 끌리게 만들었네요! 책에 내용은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닌 심리적 정신적으로 돈에 대한 생각과 개념의 변화를 이끌어야한다는 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자신의 존재급을 키워서 돈을 불러오는 생각을 유지하면서 살아야 한다는게 중점인거 같네요!

 

 

 

 

읽으면서 평소 돈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이 얼마나 무서운건지도 알게되고 책에 나와있는 돈에 관한 하지 말아야할 생각들을 계속 해오고 있었던 저를 발견하고 반성하게 되었네요! 물론 읽으면서 '에이 이건 말도 안되!' 라는 부분이 있었지만 점점 읽어가면서 그런 시도나 도전 도차도 해본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책을 다 읽어갈때쯤은 뭔가 돈이 들어올꺼같은 긍정적인 마음이 생겨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책이었습니다!

 

 

전문 심리상담사의 글이라 강렬하고 재미난 자극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보는 동안은 계속 고개를 끄덕이며 스스로의 많이 찔리면서 생각의 변화를 가지게 해주었는데요! 그 유지기간이 짧아서 금방 다시 원점을 올때마다 필요한 부분을 반복해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저작권이 있어서 공개되어 있는 목차부분 일부를 담아 보았네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아래와 같습니다!

 

1장 ‘돈’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하기
2장 나는 왜 항상 돈에 쪼들릴까? 나의 ‘돈 상식’ 살펴보기
3장 왜 내게만 돈이 들어오지 않을까? 돈이 도는 법칙 깨닫기
4장 어떻게 돈이 저절로 들어오게 할까? 돈이 들어오는 사람 되기

<출처 : 네이버 책>

 

각장의 내용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돈을 다시 생각하고 상식을 알고 돈이 돌아가는 법칙을 알아서 돈을 불러오는 사람이 되는 목적의 책이라고 볼 수 있네요! 큰제목마다 소제목들로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돈이 궁금하시거나 스트레스를 줄여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책 뒷면에 있는 문구를 담아 보았는데요! '이 책이 당신을 필요할때 필요한 만큼 돈이 들어오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이말이 틀린건 아니었네요! 단 정말 많은 노력으로 생각의 변화를 이끌고 계속해서 유지할수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당장 책에 나와있는 내용 전부를 실천에 옮길수는 없지만 조금씩 가능한 부분부터 하나씩 적용해 가면서 2017년에는 돈에 대한 마음가짐의 평화를 만들어가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