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노트북 삼성노트북3 NT300E5K-K24S 개봉기!

쇼핑행복

장인장모님이 사용하시던 노트북이 오랜기간 사용으로 화면이 아웃되면서 드디어 바꿀 시기가 되었다는걸 알려주었네요! 이참에 노트북을 바꾸신다고 해서 오래간만에 노트북 사양정보도 새롭게 접하면서 보급형 노트북으로 알아보게 되었네요! 원하시는 가격대는 50~60만원대 사용목적은 주로 인터넷 가끔 문서작업정도에 A/S가 편하도록 대기업 제품으로 부팅과 사용속도가 조금 빨랐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램4기가에 SSD가 장착된 제품으로 검색하다가 눈에 들어온 삼성노트북3 NT300E5K-K24S 동일한 모델은 아니지만 비슷한 사양으로 마트가서 사용도해보고 이거다 싶어서 구입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품 개봉 및 사용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택배로 도착한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박스가 살짝 찌그러져 있어서 순간 걱정이 되었지만 다행히 사은품 백팩이 들어 있는 부분이고 노트북은 별도 포장박스로 보호되어 있어서 아무런 문제없이 도착하였네요!

 

 

 

 

※ 삼성노트북3 NT300E5K-K24S 사양!

1. 윈도우 10 홈 설치되어 있습니다!

2. CPU : 인텔 펜티엄 듀얼코어 3825U (1.90GHz 2MB L3 Cache)

3. 메모리 : 4G DDR3L Memory at 1600MHz (4GB x 1)

4. SSD : 128GB

5. 디스플레이 : 39.6cm (15.6인치) / 최대해상도 1366 x 768

6. 그래픽 : Inter HD Graphics

7. 무게 : 1.9kg

8. CD/DVD룸은 없습니다! 

 

 

택배박스에서 꺼내폰 사은품 백팩과 삼선 노트북 로고가 담긴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오픈전에 구입한 제품이 맞는지 확인을 위해 박스에 있는 모델명을 확인해 보았네요!

 

 

포장박스에서 꺼내본 구성품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노트북, 어뎁터, 전원케이블, 마우스, 설명서, 노트북가방이 들어있었습니다!

 

 

 

 

사은품까지 포함해서  들고 매고 할수 있는 가방이 두개나 생겼네요!

 

 

구입한 노트북은 화이트 색상으로 구입! 삼성로고와 함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좌측면으로는 전원, 랜, HDMI, USB3개, 이어폰 단자로 되어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우측면으로는 잠금 고정장치를 연결할수 있는 단자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하게 나왔네요! 오른쪽에 USB가 있어야 마우스 연결이 편리한데 그점이 조금 아쉬었지만 마우스 줄을 풀어서 연결해보니 사용에는 전혀 지장은 없었습니다!

 

 

앞쪽면도 램프나 별다는 기능 없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화이트로 디자인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위쪽면으로는 발열구멍이 되어있고 역시나 깔끔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이한건 배터리가 분리형이 아닌 내장형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배터리도 따로 없고 바닥을 보니 분리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살짝 당황했네요!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노트북 화면과 키보드의 모습입니다! 보급형 노트북 치고는 군더더기 없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나온거 같네요!

 

 

화면의 모습입니다! 15.6인치로 최대 해상도가 1366x768 조금 낮은편이지만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는 글자나 아이콘들이 커서 더 좋아하시네요!

 

 

깔끔한 화이트 키보드 자판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자감을 따지지는 않아서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없이 만족스러웠네요!

 

 

잡는 부분이 고무재질로 되어있어 그립감이 좋게 나온 마우스를 담아 보았습니다! 화이트 색상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별도 구매가 아닌 같이 들어있어서 마음에 들고 사용감도 좋았네요!

 

 

전원케이블과 어뎁터를 연결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어뎁터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소형화 되어 가는거 같네요! 휴대하기에 크기도 무게도 마음에 드네요!

 

 

윈도우10 설치 버전이라 간단하게 초기설정해서 컴퓨터를 켜본 모습입니다! 모니터 패널이 보급형이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사진 게임등의 고급작업을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학습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컴퓨터라 생각되어지네요! SSD라 부팅속도도 만족스럽고 설치되어 있던 워드나 엘셀을 실행시켜본 결과 실행속도도 상당히 빠릇빠릇하게 돌아가네요! 인강으로 공부하는 학생이나 간단한 작업을 위한 사무용이 필요하시거나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괜찮은 노트북이라 생각이드네요! 장인장모님도 사용해 보시고는 확실히 속도가 빨라져서 굉장히 만족하고 사용중이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