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

아는행복

윈도우10 업데이트후 부터 사용해 보게된 익스플로러 엣지! 엑티스엑스가 불가능해서 11과 병행하면서 사용중인데요! 확실히 페이지 로딩 속도는 빨라서 서핑하는데 주로 이용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처음 사용할때 메뉴 위치들이 11과는 다른점이 많아서 적응기가 필요했는데요! 그중에서 시작페이지 설정부분을 찾는데 헤맨기억이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엣지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봅니다!

 

 

IE 엣지에서 시작페이지 설정을 위해서 제일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이전 설정과는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르게 숨어있어서 처음에 찾고 설정하는데 조금 헤깔리는 부분이 있었네요!

 

 

1.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시작페이지 설정이 없을경우에는 이미지와 같이 내뉴스피드 페이지로 나오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상단 우측의 ● ● ● 점 3개짜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해당 버튼을 틀릭하시면 하위메뉴가 나오고 항목중에서 하단에 위치한 '설정'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3. 설정 메뉴를 클릭과 동시에 해당 메뉴들이 나오고 그중에서 '다음 프로그램으로 Micorosoft Edge열기' 항목에서 '특정페이지'를 선택해주세요!

 

 

 

 

 

4. 특정페이지 선택과 함께 아래에 원하는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주소를 입력후 우측에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제로 구글주소를 입력하였습니다!)

 

 

5. 저장버튼과 함꼐 설정된 시작페이지의 주소입니다! X 버튼으로 삭제도 가능하며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원하는 페이지를 추가해서 탭으로 2개의 시작페이지가 나타나게도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설정으로 변경해서 사용해주세요!

 

 

6. 마지막으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후 브라우러를 재실행 해본 모습입니다! 제가 설정한 구글로 페이지로 실행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알고나니 쉽고 간단한데 살짝 위치와 방법이 변경된 부분이 살짝 당황하게 만든거같네요! 혹시 저와같이 헤매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포스팅 참고하셔서 설정해서 사용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