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방법정리!

아는행복

노특북을 바꾸면서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글자가 작아지게 되었는데요! 이상태로 오래보고 있으니 눈의 피로도가 상당해서 사용하기 시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서핑이나 글 많이 보신는 분들은 알아두시면 시력보호에 나름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요즘은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크롬도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두가지 버전으로 각각 글자크기 조절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크롬브라우저 조절방법!

 

 

먼저 간단한 크롬브라우저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브라우저 주소입력창 맨 오른쪽에 있는 (1)점3개짜리 메뉴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와 같이 해당 메뉴들이 나오고 그중에서 (2)글꼴크기 항목 옆에 100% 죄우에 있는 (3)+,-버튼을 눌러서 크기를 자신의 눈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조절방법!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시면 하단에 있는 (1)작업표시줄 제일 오른쪽에 100% 표시를 클릭해서 원하시는 크기의 값으로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브라우저의 글자 크기가 변경됩니다!

 

※ 참고 : 상태표시줄 나오게하는 방법은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보기' 에 있는 '도구모음' 에서 '상태표시줄' 항목을 체크하시면 나타납니다!

 

 

 

 

 

만약 상태표시줄이 안보이시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메뉴 (1)보기 에서 (2)확대/축소 메뉴로 가셔서 동일하게 원하는 크기의 값으로 설정하는 방법으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익스플로러 상에 상단 메뉴가 않보이시면 브라우저 실행상태에서 'Alt'키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 익스플로러상에서 글자 크기조절 단축키!

1. 글자 확대 Ctrl 과 +키

2. 글자 축소 Ctrl 과 -키

3. 원래대로(100%) Ctrl과 0숫자키)

 

개인적인 경우 모니터 해상도 1920x1080에서 상황에따라 125~150%로 조절해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씨가 작아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조절해서 사용해 보시길 권장드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