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캡쳐도구 위치 및 사용방법!

아는행복

윈도우10을 바꾸면서 새로운 기능을 하나하나 알아가고있는 요즘입니다! 이번에 알게된 기능은 그동안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 왔던 캡처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에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기능도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별반 차이가 없어서 별도 설치한 프로그램은 삭제하고 윈도우 자체이있는 캡쳐기능으로 이용하게 되었네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실행위치와 사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자체 캡쳐관련 프로그램은 눈에 쉽게 보이지는 않아서 일단 위치를 알아두시는게 중요하신데요! 위치와 실행하는 방법은 대표적인 2가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위치 및 실행방법!

 

 

1. 첫번째로는 윈도우버튼(1)에서 모든앱(2)을 선택하신후 앱의  W항목에 'windows 보조프로그램(3)' 에 포함되어있는 캡처도구(4) 항목을 실행해주세요!

 

 

 

 

 

2. 두번째 방법은 조금더 간단한 윈도우10 검색기능을 이용한 방법으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모양 클릭(1)' 검색입력창에 '캡처' 입력(2)을 하시면 가장 정확 항목에 캡처프로그램(3)이 나타나고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3. 위에 두가지 방법으로 캡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캡처도구의 모습입니다!

 

※ 캡처 프로그램 둘러보기!

 

 

1. 제일먼저 새로만들기 메뉴는 캡처형식을 설정하는 메뉴로 총4가지 자유형, 사각형, 창, 전체화면이 있고 원하시는 캡처형태로 선택후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캡처가 시작됩니다!

 

 

2.  '지연'이라는 메뉴는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 캡처를 실행했을때  0~5초까지 몇초뒤에 캡처를 시작하는지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0으로 두고 사용하시면 바로바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3. 마지막 옵션메뉴 창의 기본설정 모습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항목이 있으시다면 변경후 확인버튼으로 완료해주세요!

 

 

 

 

※ 캡처 방법 및 종류!

 

 

1. 제일먼저 캡처를 위해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자유형, 사각형, 창, 전체화면 4가지중에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후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전체화면방식을 제외하고는 새로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캡처프로그램을 제외하고 화면전체가 비활성화 형태로 변하고 캡처영역을 선택할수 있도록 실행이 이루어집니다!

 

 

※ 자유형

3. 제일먼저 자유형은 캡처를 원하는 부분을 자유롭게 모양을 그려서 해당 부분을 캡처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캡처가 완료되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프로그램상에 캡쳐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 사각형

4.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각형 캡처로 담아본 결과물의 모습입니다!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을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서 캡처하는 방식입니다!

 

 

 ※ 창

5. 창 캡처로 실행한 이미지입니다! 실행되고 있는 윈도우창들의 단위로 캡처하는 방식입니다!

 

 

 ※ 전체화면

6. 마지막으로  프린트스크린 키와 동일한 전체화면을 캡처의 모습입니다! 작업표시줄 까지 화면 전체를 캡처할수 있습니다!

 

 

7. 원하시는 방식대로 캡처가 완료되면  상단 파일(1) 메뉴의 '다른이름으로 저장(2)' 또는 플로피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이미지 저장을 진행해주세요!

 

 

8. 저장이 가능한 이미지 파일형식은 png, jpg, gif로 원하시는 파일형식을 선택후 파일명과 함께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주시면 캡처가 완료됩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도 설치없이 캡처도구를 이용하시면 화면캡처가 필요할때 바로바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