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메모 위치찾기 및 실행!

아는행복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알게된 스티커 메모장 프로그램! 별도 설치없이 윈도우 자체에 있는 프로그램이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예전에는 포스트잇 메모장이라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했던 기었 이있는데 이제 윈도우에 포함되어 있다니 신기하고 이제야 알았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사용용도는 아시겠지만 간단한 메모나 일정 할일들을 윈도우 바탕화면에 적어놓을수 있는 자그만한 사이즈의 노란색 포스트잇 모양의 메모장입니다! 업무용이나 급하게 메모할일이 있을떄 사용하기면 유용할꺼 같아 위치와 실행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메모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3가지로 사용하시기 편한방법으로 선택해서 사용해주세요! 개인적인 기준에서 쉬운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윈도우10 검색기능을 이용한 실행방법! (자주사용!)


 

윈도우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신후 검색어 입력부분에 '스티커메모'를 입력하시면 가장정확 부분에 아이콘과 함께 목록이 나타납니다!

 

 

 

 

2. 윈도우10 모든앱에서 찾기 및 실행하는방법!


 

(1) 하단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신후 '모든 앱'을 클릭해주세요!

 

 

(2) 모든 앱 목록에서 쭉 내리셔서 W 항목에 'windows 보조프로그램' 하위목록을 보시면 '스티커 메모'라는 항목을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3. 윈도우 실행창에서 명령어 입력으로 실행하는 방법!


 

※ 윈도우 단축키 : 윈도우키 + R 로 실행창을 불러오신 다음 'stikynot.exe' 입력하신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실행이 이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3가지 방법으로 실행하면 나오는 노란색 메모장의 모습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실행 크기는 보이는 사이즈로다 좀 더 작은 크기로 실행되며 크기조절도 자유롭게 가능하고 상단왼쪽 + 버튼을 누르시면 개수 추가! 상단오른쪽 X버튼을 누르면 메모삭제 및 종료가 가능합니다!! 컴퓨터 하다가 급하게 메모할일이 있는데 종이와 팬이 없을때 사용하기도 좋고 할일이 많을때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놓고 하나하나 끄면서 업무처리하기에도 편리한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