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찾기!

아는행복

7월에 막바지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적응기중에 있네요! 지난번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 과정에 이어서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으로 바꾸고 저에게는 이전 윈도우부터 익숙해져있는 주로 프로그램 삭제 및 설정 변경시에 사용하는 제어판을 윈도우10에서 어떻게 찾고 실행하는지에 관해 정리해 보려고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은 알고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의 위치찾기와 실행하는 방법을 총 3가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윈도우아이콘 메뉴에서 제어판 실행하기! (가장빠른방법!)

 

 

(1) 제일먼저 작업표시줄 제일 왼쪽 윈도우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불러주세요!

 

 

 

 

 

(2) 윈도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메뉴목록이 나오고 그중 아래쪽 부분에 있는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2. 윈도우10 검색기능을 이용한 제어판 찾기 및 실행!

 

 

(1) 윈도우10 설치후 생긴 검색아이콘 필요한 검색어를 입력하여 컴퓨터에있는 다양한 기능을 쉽게 찾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어판을 찾기위해 돋보이 모양의 아이콘을 실행해주세요!

 

 

(2) 하단 검색어 입력창 부분에 제어판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상단 가장정확이란 부분에 제어판(데스크톱앱)이라는 메뉴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3. 윈도우10 모든앱 목록에서 제어판 찾기 및 실행!

 

(1)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일 하단에 '모든 앱' 목록을 클릭해주세요!

 

 

 

(2) 모든앱 메뉴를 클릭하시면 설치되어있는 전체 앱 목록중에서 W 항목에 있는 'windows 시스템' 폴더로 가셔서 메뉴를 열어보시면 '제어판' 항목이 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위에 3가지 방법으로 제어판을 실행하시면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창으로 제어판이 나타나게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