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연두부를 이용한 간단한 연두부샐러드!

요리행복

이유식에 사용하는 연두부는 항상 반이상이 남는편이어서 주로 데쳐서 양념간장을 뿌려서 먹곤했는데요! 몇번 먹다보니 슬슬 다른 스타일로 먹고싶은 마음에 간단하게 제가 즐겨먹는 드레싱과 어린잎채소를 구입해서 샐러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드레싱이 구입이라 요리라고 하기에는 너무 간단하지만 약간의 조리와 셋팅과정이 있고 샐러드 메뉴라 요리 카테고리로 분류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물 및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연두부샐러드 만들기 준비물 :::

1. 어린잎채소 한팩 (약200g)

2. 남은 연두부 약190g (250~300g짜리 한모를 사용하셔도 되세요!)

3. 아몬드 호두 드레싱! (좋아하시는 드레싱으로 준비!)

 

 

 

 

 

1. 재일먼저 어린잎채소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2. 세척한 어린잎채소를 채망에 건져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3. 채소의 물기가 빠지는 동안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끓기 시작하면 두부를 숟가락 또는 칼을 이용해서 대략적으로 큼지막한 덩어리로 잘라서 넣고 1분~1분30초 정도 데쳐주세요!

 

 

 

 

 

4. 데친 두부도 채망에 건져서 물기제거 및 식혀주세요!

 

 

5. 채소의 물기가 제거되고 연두부가 식으면 채소를 먼저 그릇에 셋팅후 연두부를 티스푼으로 이용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가면서 어린잎채소 위에 보기 좋게 셋팅해주세요!

 

 

6. 연두부가 셋팅이 완료되고 마무리로 준비한 드레싱을 먹고싶은 양만큼 뿌려주시면 샐러드 완성!

 

 

7. 마지막으로 완성된 연두부샐러드를 깔끔한 이미지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신선한 채소와 부드러운 연두부로 제가 좋아하는 아몬두호두드레싱과 함께 고소하고 담백한 샐러드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남는거 없이 딱 한끼양으로 깔끔하게 먹을수 있어서 더 좋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