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한끼요리 계란가지볶음밥 만드는 법!

요리행복

어쩌다보니 저희도 구입하고 양가에서 주신 가지가 겹쳐서 냉장고에 때아닌 가지풍년이 왔네요! 그래서 최근에는 가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서 먹고있네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가지와 굴소스를 이용해 계란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그릇 요리로 만들기도 편하고 재료도 간단해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계란가지볶음밥 레시피 (1인분) :::

1. 가지 1개

2. 양파 1개

3. 계란 2개

4. 밥한공기

5. 굴소스 한숟가락

6.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가지와 양파를 세척후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완료되고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가지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3. 가지와 양파가 어느정도 익어서 양파가 투명한 느낌이 돌면 밥한공기와 계란두개를 넣고 볶아주세요!

 

 

 

 

 

4. 밥과 재료들이 골고루 볶아진 상태에서 굴소를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이어서 후추를 2~3번 정도 톡톡 뿌려준 다음 재료들과 골고루 섞이도록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6. 가지와 양파가 잘 익고 재료에 소스가 골고루 베이도록 열심히 볶아주시면 볶음밥 완성! (최종간을 본후 짠경우 밥을 추가해서 볶아주세요! / 싱거운경우 굴소스를 소량으로 추가해서 볶아가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7. 완성된 계란가지볶음밥을 그릇에 깔끔하게 셋팅해서 담아본 모습입니다! 마무리로 열무김치로 살짝 장식을 해보았네요! 완성된 계란가지볶음밥의 맛은 굴소스로 만들어서 살짝 달착지근하면서도 특유의 맛이 밥과 재료에 베어있어 담백하면서도 감칠맛나는 볶음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