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반찬 버섯메추리알조림 만들기!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메추리알 조림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그냥 메추리알만 가지고 만들기에는 조금 심심해서 냉장고에 있던 만송이 버섯과 함께 간편하게 간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기 쉬운 반찬이라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버섯메추리알조림 레시피 :::

1. 메추리알 500g 한팩

2. 만송이버섯 약80g (다른버섯으로 대체가능)

3. 진간장 4숟가락

4. 설탕 2숟가락

5. 물(생수) 35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시작!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 세척 및 손질!  (1)메추리알은 손질된 제품이라 흐르는물에 한번 헹궈서 준비해주세요! (2)백만송이 버섯은 밑에 더러운 부분을 제거하고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작은 냄비를 준비해서 버섯과 메추리알을 모두 넣은 다음 숟가락을 이용해 한번 섞어주세요!

 

 

3. 냄비에 준비된 재료가 90% 정도가 잠길정도로 물(생수) 350ml를 부어주었습니다!

 

 

4. 물(생수)까지 셋팅되면 양념시작! 먼저 진간장 4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이어서 설탕 2숟가락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6. 불세기는 강으로 국물이 반정도로 줄을떄까지 계속해서 졸여주세요! 끓이면서 중간중간 한번씩 숟가락을 이용해 섞어주세요!

 

 

7. 국물이 반정도로 줄고 메추리알과 버섯의 색상이 갈색으로 물들면 조림 완성! (최종간을 확인후 짠경우 물을 추가해서 다시 졸이면서 간을 희석시켜주세요! / 싱거운경우 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다시 졸이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8. 마지막으로 완성된 버섯메추리알조림을 반찬그릇에 담아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간장과 설탕조합이라 간간하면서도 달착지근한 맛에 고소한 메추리알과 탱글한 식감이 맛있는 만송이버섯까지 같이 또 따로 먹어도 맛있는 반찬이 되어주었네요! 만송이버섯이 간을 많이 흡수하지도 않고 메추리알과의 맛의 조화도 개인적인 입맛에는 만족스러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조림 레시피

2016/07/30 - [요리즐거움] - 고추장을 이용한 무조림 만드는법!

2016/07/12 - [요리즐거움] - 조금은 특별한 카레두부조림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2016/06/22 - [요리즐거움] - 간편하고 쉬운 반찬 간장감자조림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