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쉽게하기!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에서 그림판을 이용한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림판에 있는 기능이라 누구든지 쉽게 따라서 이용하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이미지의 사이즈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그림판을 실행해주세요! 또는 해당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연결프로그램에서 그림판을 선택해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2. 그림판이 실행후 해당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상단 '파일' 메뉴에서 '열기' 메뉴를 실행해주세요!

 

 

 

 

 

3. 열기를 클릭후 탐색창이 나오고 사이즈를 변경할 이미지를 선택후 하단 '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해당 이미지 불러오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미지가 너무 크게 보일 경우 그림판 하단 오른쪽에 있는 퍼센트를 줄여서 보기 편하도록 조절해주세요!

 

 

 

 

※ 백분율 퍼센트로 사이즈 줄이기!

 

1. 이미지 불러오기까지 셋팅! 다음으로 그림판 상단에 있는 이미지에는 클릭 표시된 아이콘 '크기조정 및 기울이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후 작은 창으로 '크기조정' 부분에서 백분율로 나오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 백분율은 원하는 퍼센트 값을 입력해서 이미지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예제로 백분율에 50으로 입력해서 반으로 크기를 줄여보았습니다! 가로, 세로에 50을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클릭후 50% 축소된 이미지로 그림판에 나타납니다!

 

※ 픽셀크기로 사이즈 줄이는 방법!

 

1. 두번째 방법은 조금더 디테일하게 줄일수 있는 픽셀단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백분율 줄이기와 같이 해당 아이콘을 클릭후 크기조정 상단 부분에 '필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원본크기가 픽셀로 표시되어 나타납니다!

 

 

2. 예제로 가로 사이즈를 1000 픽셀로 줄여보았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 유지를 체크하고 가로를 1000으로 입력하시면 세로사이즈는 자동으로 계산되어 값이 나타납니다! 값을 입력후 하단 '확인' 버튼 클릭!

 

 

3. 입력된 가록1000 세로667 픽셀로 변경된 이미지를 그림판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퍼센트, 픽셀 원하시는 크기로 변경이 되었다면 상단 메뉴 '파일' 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jpeg 그림'을 선택해주세요! (다른 포맷으로 변경을 원하시면 해당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jpeg 그림을 선택! 저장할 위치와 파일명을 입력후 하단 '저장'을 눌러주시면 줄이기가 완료됩니다!

 

 

※ 마지막으로 퍼센트, 픽셀로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변경해서 저장한 파일들의 사진크기 정보를 편집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입력한 값으로 정확히 변경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퍼센트와 픽셀 두가지 방법으로 설명을 들여 조금 포스킹이 길게 정리되었습니다! 간단하게 (1)그림판 실행, (2)이미지 불러오기, (3)원하는 크기 입력해서 변경. (4)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간단하게 이용하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참고해주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