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생가득 2가지맛 즉석 평양 물냉면 만들기!

먹는행복

더운 무더위속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게 마련인데요! 시원한 음식하면 생각나는 메뉴 바로 물냉면! 올해는 첫냉면을 풀무원 생가득에서 나온 평양물냉면으로 시작해 보았네요! 

 

 

구입할때는 그냥 4인분짜리 물냉면인줄 알고 구입했는데 집에와서 만들려고 보니 동치미 평양물냉면과 매콤한 평양물냉면 2가지맛으로 되어있어서 각각 1인분씩 만들어 보았습니다!

 

 

 

 

더 맛있게 먹기 위해 고명으로 계란과 오이를 준비해 보았네요! 제일먼저 큰포장에서 1인분씩 2가지맛 냉면의 재료들을 나열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각각의 평양물냉면 별로 적힌 칼로리 표시를 담아 보았습니다! 동치미는 850kcal 매콤한은 920kal로 매콤한쪽의 칼로리가 더 높고 1인분에 대략 420~430kcal로 적은 칼로리는 아니네요!

 

 

포장 뒷면에 적힌 각가의 물냉면 조리방법! 즉석요리라 면만 삷아서 육수와 소스를 부어주면 끝! 아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게 되어있네요!

 

 

 

 

※ 물냉면 조리과정!

 

1. 제일먼저 냉면 만들기 들어가기전에 계란 2개를 삶아서 준비하였습니다!

 

 

2. 삶은 계란은 식혀서 껍질을 제거하고 오이는 채를 썰어서 준비한 다음 냉면 만들기 시작!

 

 

3. 냄비 또는 웍에 물을 끓이고 팔팔 끓는 상태에서 면 2인분을 모두 넣어 설명에는 40초라고 되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1분 삶아주었습니다!

 

 

4. 1분이 지나고 면을 찬물에 바로 부어서 식혀주었습니다! 부분부분 면들이 뭉친 부분이 있는데요! 손으로 문질러서 풀어주세요!

 

 

5. 식힌 면발을 채망에 건져서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6. 물기가 제거된 면을 비슷한 양으로 그릇 2개에 나눠서 담아주었네요!

 

 

7. 두가지맛의 물냉면이라 각기 다른 육수가 사용되서 한쪽에는 동치미육수를 다른쪽에는 냉면육수를 부어주었습니다!

 

 

8 이어서 동치미육수애는 겨자소스를 냉면육수에는 매콤양념장을 넣어주었네요!

 

 

9.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오이채를 올리고 계란을 반쪽으로 잘라서 깔끔하게 장식해서 (좌) 동치미 평양물냉면, (우) 매콤한 평양물냉면이 완성되었습니다! 동치미물냉면은 이름 그대로 동치미의 시원한 국물이 맛있는 물냉면을 맛볼수 있었고 매콤한물냉면은 양념장이 들어가서 시원한 국물속에 살짝 다데기가 들어간듯한 매콤함이 담긴 개성있는 물냉면이었습니다! 두가지 다 맛있어서 반반씩 한젓가락씩 번갈아 가면서 먹게되네요! 즉석조리 물냉면이었지만 개인적인 입맛에는 만족스러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즉석요리!

2014/06/23 - [먹는즐거움] - '프레시안 가쓰오 메밀생면'으로 만든 모밀소바 2인분 저녁식사!

2016/07/30 - [먹는즐거움] - 피코크 새우볶음밥 간편하고 맛있네요!

2015/08/12 - [먹는즐거움] - 간편요리 풀무원 국물쫄볶이 조리 및 시식후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