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jpg변환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는 png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고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림판을 이용한 png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jpg로 변환을 위해 바꿔줄 png 파일들을 폴더를 만들어서 한곳에 모아주세요! (개인적으로는 PNG샘플사진을 한장 준비하였습니다.)

 

 

 

 

2. 다음으로 jpg로 변환할 png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누르신다음 -> 연결프로그램 -> 그림판 클릭하셔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3. 선택한 png파일과 함께 실행된 그림판의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상단 '파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4. '파일' 메뉴를 클릭하시면 관련된 하위메뉴들이 나오고 그중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세요!

 

 

 

 

 

5.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에 커서를 올리시면 오른쪽으로 관련 메뉴들이 나오고 그중에 'JPEG 그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6. 'JPEG 그림'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나오면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해서  (1)파일이름을 입력하고 (2)저장될 파일형식이 jpg인지 확인후 (3)'저장'버튼을 클릭하시면 변환 완료!

 

 

7. 원본png 파일과 같은위치로 저장한 변환된 jpg 파일의 모습입니다.

 

※ 반대로  jpg를 png로 변환시에는 해당 jpg파일을 불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PNG그림'으로 선택해서 저장해주세요!

 

정리해본 png에서 jpg로의 변환 방법은 파일첨부시 png파일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 쉽고 빠르게 이용하시면 편리할꺼같네요! 알아두실점은 배경이 투명으로 되어있는 PNG파일의 경우 JPG로 변환시에는 투명부분의 배경이 하얀색으로 바뀐다는점 추가로 알아두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