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철에 간편한 감자국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감자철에다 이유식용으로 가끔가다 구입하는 감자! 그저깨 냉장고를 보니 저 구석에 숨어있던 감자3알을 발견 조림을 할까 볶음을 할까 고민하다 문득 예전에 할머니가 끓여주셨던 감자국이 생각나서 그맛을 떠올리며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 감자국 레시피 :::

1. 감자 작은사이즈 3개 (큰사이즈는 2개)

2. 양파 1개

3. 대파 1줄 (이미지참고 / 없으시면 생략가능)

4. 계란 1개

5. 국물용 멸치 한주먹 (약30~35마리)

6. 국간장 3숟가락

7. 후추 2번정도 톡톡 뿌려주는 양 (싫어하시면 생략가능)

8. 물(생수) 약1.5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 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레시피의 양은 2인기준 대략 2~3끼정도 먹는양입니다!

 


1. 감자국 만들기의 제일먼저 할일은 감자, 양파, 대파를 세척 및 손질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계란1개를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2. 다음으로 냄비에 물(생수) 약1.5L 정도를 넣고 국물용멸치 한주먹 정도를 넣고 끓여서 멸치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소요시간 약10분)

 


3. 시간이 지나고 국물이 살짝 노르스름하게 변하고 멸치향이 은은하게 퍼진다면 국물용 멸치를 모두 건져주세요!



4. 준비된 멸치육수에 준비해둔 감자, 양파, 대파를 모두 넣어서 끓여주세요!

 

 

5. 재료를 모두 넣고 바로 이어서 국간장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6. 이어서 후추를 2번정도 톡톡 뿌려서 넣어줍니다. (후추 싫으시면 생략 / 완성후 국그릇에 담은후 뿌려 드셔도 무관합니다.)

 

 

7. 감자와 양파가 푹 익을때까지 계속 끓여주시면서 중간중간 익은 정도를 체크해 주세요! (재료가 푹익을수록 국은 맛있어집니다.)

 

 

8. 감자와 양파가 익어서 국이 완성되어 갈때쯤 마무리로 계란물을 원형을 그리면서 넣어주세요!

 

 

9. 넣어준 계란이 익고나면 감자국이 완성됩니다. (완성정도는 감자가 잘익은 정도로 판단해주세요! / 짤경우 물을추가 싱거울경우는 국간장을 반숟가락씩 추가해서 끓이면서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줍니다.)

 

 

10. 완성된 감자국을 굿그릇에 담아 깔끔한 이미지로 담아 보았습니다. 특별한 재료없이 멸치육수와 순수재료로 가지로 끓인거라 감자의 고소함과 멸치육수의 시원함이 깔끔하고 괜찮았네요! 밥말아서 김이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국을 한솥 끓여놓으면 뭔가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기분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