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10인용 압력밥솥 CRP-P107FR로 5년만에 교체!

쇼핑행복

결혼할때 구입해서 5년정도 사용하던 6인용 쿠쿠압력밥솥이 솥도 코팅이 일부 벗겨지고 소음도 살짝 생겨서 수리를 할까하다 이번 기회에 아기도 생각해서 10인용으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바꾼 모델은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CRP-P107FR 빨간색으로 구입하였네요!

 

 

일단 개봉전 포장박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전 사용하던 6인용 압력밥솥 모델명은 CRP-HSXB0630FB 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6인용 밥솥은 정리하고 포장박스를 오픈해 담아본 쿠쿠 10인용 압력밥솥의 구성품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압력밥솥 본체와, 설명서, 컵, 주걱이 들어 있습니다.

 

 

 

 

 

밥솥 본체에 옆면으로 보호필름과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 바로 제거해 주었네요!

 

 

보호필름과 스티커를 제거하고 쿠쿠압력밥솥 CRP-P107FR 본체만 따로 담아 보았습니다. 확실히 사이즈는 6인용에 10인용이 꾀나 큰크기입니다. 그리고 5년이란 시간동안 세부 디자인들이 여기저기 변한에 눈에 들어왔네요! 이전에 사용하던건 블랙에 그레이 색상 이었는데 블랙에 레드 포인트도 매력있네요!

 

 

 

 

 

가전제품의 중요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기세와 관련이 있다보니 꼭 확인하는 편입니다.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CRP-P107FR 모델의 뚜겅 잠금장치는 기존에는 네모난 손잡이를 돌리는 디자인이였는데 이번에는 원형 손잡이로 돌리는 방식으로 아래 오픈버튼의 디자인도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더 깔끔하게 바뀐 모습이었습니다. 사용하던 밥솥에 익숙해있다보니 처음이라 살짝 어색했네요!

 

 

뚜겅을 오픈하고 담아본 압력밥솥에서 가장 중요한 솥의 담아 보았습니다. 검정색의 Xall diamond라는 로고가 붙어있네요 뭔가 다이아몬드 기법으로 제작된 튼튼한 솥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이전 사용하던 솥보다 무게가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솥을 빼고 담아본 하단부의 모습인데요 열판이란 부분에 관한 설명이 적혀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거에는 열판은 따로 없어서 설명부분을  필독했습니다. 관련내용은 조심해서 다뤄주고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달라는 내용입니다.

 

 

설명 종이를 제거하고 담아본 짙은회색의 금속판으로 되어있는 열판의 모습입니다. 밥을 하는데 열을 전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부품같네요!

 

 

쿠쿠 CRP-P107FR로 바꾸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이전에는 상단 분리형 커버는 고정장치를 돌려서 뺴는 방식이었는데요 이번에는 고무바킹식으로 툭 뽑아주는 탈부착형식에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설거지하기 편하게 되었다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네요!

 

 

밥솥을 컨트롤할수있는 버튼부분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메뉴와 LED부분은 살짝씩 디자인이 달라졌지만 기존과 위치는 거의 비슷해서 금방 익숙하게 적응했네요! 단 조작방법은 예전과는 살짝 달라진 부분이있어서 필요할때는 설명서로 찾아보면서 익히고 있습니다!

 

 

제일 걱정했던 기존 6인용 밥솥을 놓는 자리에 들어갈수 있을지가 관건이었는데요 다행히도 조금은 꽉차보이지만 그래도 들어갈수 있다는거에 나름 안심과 만족을 하였네요!

 

5년만에 바꾼 쿠쿠 압력밥솥 확실이 세월이 지나니 많이 업그레이드되어 여러모로 편리해진거 같네요! 특히 솥과 뚜껑의 무게가 가벼워진점과 취사시 밥솥자체의 웅~소리가 거의 없을정도로 소음부분에서도 많이 좋아진거같네요! 혹시 오해하실지 몰라서 증기배출과 스팀벨 소리는 있습니다!

 

아기 태어나고 육아초반에는 밥먹을 시간도 없어서 배달음식을 많이 이용했는데요 그러다보니 속도 많이 불편하고 했는데 이제부터는 큰 밥솥으로 바꾸었으니 밥을 푸짐하게 해두고 끼니를 잘챙겨 먹도록 해야겠네요! 기존 사용하던 압력밥솥은 버리기는 조금 아까워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비상용으로 잘 포장해서 배란다에 보관해 두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