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동명항 활어센타 생선회 & 매운탕 식사!

먹는행복

강원도 여행의 마지막 바다를 갔으니 회를 안먹을수는 없겠조! 동명항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분들이 찾으신다는 속초시 수협 동명활어센타 저도 처음방문이라 어떻게 구입을 해야할지 어리버리 했는데요! 이미지에서 보시듯이 1층은 회를 구입하는곳 2층은 회를 먹는 테이블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1층에 생선을 파는곳으로 가까이 가시면 아주머니들께서 가격도 부르시고 여기로 오라고 부르시네요! 


 

아내가 가는곳으로 따라가서 광어를 흥정하고 생선을 구입했습니다! 광어를 구입했는데 아나고, 고등어등을 추가로 많이 주셔서 배부르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동해 여행에서 회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건물에서 모든게 해결되길 대문에 동해 맛집 장소로도 괜찮은거같네요!

 

 

1층에서 생선을 구입후 아주머니가 안내해준 곳으로 가보니 생선을 회로 손질해주는 공간이 나왔네요! 이곳에서 생선값을 현금으로 지불하고 구입한 생선들은 회로 만들어지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즉석에서 생선회 뜨는 모습을 구경하면저 저희 차례가 오길 기다렸습니다. 이곳에서는 회를 받으시면서 매운탕을 먹을껀지 물어보시는데요 매운탕을 요구하시면 검은봉지에 매운탕거리를 준비해주시고 기타 필요한 와사비, 초장, 야채등을 별도 구입을 해서 생선회 손질 비용과 함께 구입하셔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생선회와 매운탕거리를 들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 이미지와 같이 넓은 규모의 회를 즐길수 있는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원하시는 테이블로 좌석을 잡으신후 테이블번호와 함께 매운탕(기본2인분), 밥, 음료 주문이 가능합니다!

 

 

테이블에 즉석에서 떠주신 생선회 바구니를 놓고 담아 보았습니다. 역시 바다에서 즉석생선회는 신선도가 남다르더군요!

 

 

 

 

 

생선회의 신선도를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담아 보았습니다. 광어, 아나고, 고등어회의 모습입니다. 초장과 와사비간장으로 입에 들어가는순가 정말 생선회의 신선함과 고소함이 맛있었네요!

 

 

주문후 테이블에 셋팅해주신 매운탕의 모습입니다. 끓이기전인데도 비쥬얼이 맛있게 보였네요!

 

 

완성된 매운탕의 모습입니다. 매운탕 국물은 아직도 기억에 남을 정도로 너무 시원하고 맛있었네요!  공기밥과 생선회까지 깨끗하게 비우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여행의 마무리를 제대로한 기분이었네요!

 

처음방문이라 당연히 카드결제가 될줄 알았는데 생선구입과 회손질 및 초장,야채 구입비용은 현금결제였구요 매운탕과 밥과 음료는 카드결제가 가능했네요! 이날 현금을 들고가서 다행이지 하마터면 회도 못먹고 돌아올뻔했네요! 이날 생선회에 매운탕에 밥까지 대략적인 식사비용은 35,000원 정도 나왔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