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나눔고딕 웹폰트 설치적용방법!

아는행복

블로그 분위기도 바꿔볼겸 돋움과 굴림 폰트에서 벋어나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나눔고딕 폰트를 적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eot파일을 직접 업로드하여 코딩으로 잡아주었는데요! 요즘에는 구글폰트에서 제공하는 CSS 소스를 이용하여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지금부터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적용 과정 하나하나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제일 먼저 구글폰트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구글폰트 바로가기 : http://www.google.com/fonts/earlyaccess

 

 

2. 익스플로러에서 ALT 키를 누르시면 상단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중 편집 -> 이페이지에서 찾기 선택!

 

 

 

 

 

3. 이페이지에서 찾기를 선택하시면 원하는 단어를 찾기가능한 검색 영역이 나타납니다. 검색영역에 'nanum gothic' 검색하시면 해당 영역으로 이동이 됩니다.

 

 

 

 

4. 나눔고딕 영역에서 이미지에 빨간색 체크부분중에 LINK 부분을 복사합니다. (LINK 영역 첨부▼)

LINK :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brushscript.css);
 

 

5.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HTML/CSS편집 메뉴이동 style.css 영역 첫줄에 위의 LINK 영역에서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해주세요!

 

 

6. 붙여넣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7. 붙여넣기가 완료된 style.css소스를 ctrl+a(모두선택)를 이용하여 모두 선택한후 ctrl+c(복사)로 내용을 복사합니다.

 

 

※ 주의! 작업전 기존 CSS소스를 메모장에 저장해서 복원용으로 보관해주세요!!

 

8. 빈 메모장을 오픈하신후 복사하신 style.css 소스를 ctrl+v로 붙여넣기 합니다.

 

 

9. style.css 소스 복사완료후 메모장 상단에 편집->찾기 기능을 실행합니다.

 

 

10. 실행후 커서를 메모장 제일위로 클릭하시고 'font-family' 입력후 다음찾기로 검색을합니다.

 

 

11. 'font-family'에 해당되는 코딩의 폰트명을 모두 Nanum Gothic으로 바꿔줍니다. 메모장의 다음 찾기를 통해서 소스영역 font-family와 관련된 폰트명을 모두 Nanum Gothic명으로 바꿔줍니다.

 

 

12. 마지막으로 모든 폰트명 수정 완료후! 소스를 ctrl+a(모두선택), ctrl+c(복사)하신후 관리자 페이지 style.css영역에 붙여넣기 하시면 저장하시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폰트가 모두 나눔고딕으로 바뀌게 됩니다.

 

13. CSS코딩중 body 부분의 font 영역에 돋움, 굴림이 있으신분들은 그부분도 Nanum Gothic으로 바꿔주세요!

 

나눔고딕 폰트적용은 위과정을 거치시면 완료가되시구요 디테일한 폰트크기의 경우는 자신이 사용하는 스킨에 적합하게 css쪽을 하나하나 변경해가시면 완벽하게 적용이 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