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미숫가루우유 마셔본 이야기!

먹는행복

이마트에 들렸다가 우유코너에서 눈에 확 들어오는 색다른 맛에 우유를 발견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은 바로 '푸르밀 미숫가루우유'로 보는순간 진작에 나왔어야할 제품이 왜 이제서야 나왔나 싶은 생각도 들고 그동안에 가루로 사서 타고 흔들고 만들어 먹는 번거로움을 생각하면 그걸 한방에 해결해주는 제품이라는게 저에게 있어서는 굉장한 매력으로 느껴졌고 당연히 맛도 기대가 되어서 보자마자 바로 카트에 담아가지고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장된 외관의 모습부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적혀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서 음료의 형태와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까지 자세히 살펴보고 음미해본 경험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푸르밀 미숫가루우유

 

일단은 가장먼저 직사각형 팩에 담겨 있는 포장된 우유의 전체적인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배경은 마치 미숫가루 우유가 채워지는 모습의 베이지색으로 되어있고 아래에는 컵에 담겨진 실제 우유 이미지와 함께 제품의 특징을 알려주면서 중간에는 진한갈색의 전통적인 느낌으로 제품이름과 관련 문구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작은용량은 없고 750ml 한사이즈로만 나온 제품입니다!

 

 

 

 

파는곳은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마트에서 구입했구요! 그외 다른곳에도 파는지 검색해본 결과 온라인에서도 여러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2,980원으로 이마트에서 일반우유 1L 가격 1,800원대 유기농우유 750ml는 4천원 후반대인것 과 비교해 봤을때 나름 저렴하게 나온게 아닐까 생각되어지네요!

 

 

앞면에 담겨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우선 중간 갈색영역으로 먼저 풀네임은 '꿀이든 6곡 미숫가루 우유'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오른쪽 하단에는 꿀이미지에 외쪽으로는 영문이름 표기 'ROASTED AND GROUND GRAINS와 제품의 특징인 '몸에 좋은 곡물만을 담아 더욱 맛있는 미숫가루',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라는 문구로 건강을 담은 우유라는걸 알려 주었네요!

 

 

아래쪽 내용으로는 가장 먼저 국내산 꿀함유라는 도장같은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구요! 제일 하단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내용량과 함께 전체와 100ml당 칼로리가 표기되어 있고 메인재료로는 원유 70% , 미숫가루분말 4.7%, 사양벌꿀 1%의 함량이 적혀있어서 달콤고소한 맛을 상상해 볼 수 있었구요! 그 옆으로는 가공유에 냉장제품이라는거까지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면에 있는 '더 맛있게 마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된 내용을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총3가지가 정리되어 있는데요! 간략하게 요약하면 (1) 얼음을 넣어서 먹는다 (2) 팥빙수에 넣어서 먹는다 (3) 씨리얼과 함께 즐긴다로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면으로 돌리면 위와같이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상단부분의 내용으로 여기서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원재료명을 통해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국산으로 표시된 재료는 원유, 현미, 보리, 사양벌꿀 4가지가 사용되었고 대두는 미국산이 사용되었습니다! 이거 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미숫가루분말, 흑미, 수수, 참께로 생각보다 많은 국내산 재료와 몸에 좋은 여러가지 곡물이 사용해서 고소함과 달콤함을 담았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아래쪽으로는 제가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들어다 보면 먼저 푸르밀 미숫가루우유 칼로리는 750ml 기준에서는 앞면에 적혀있듯이 713kcal이고 100ml기준에서는 95kcal한팩을 다 먹었을 경우에는 밥두공기가 살짝 넘는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100ml로 나눠 마실때는 1/3공기가 조금 안되는 수치로 맛있다고 한번에 다 마시는것 보다는 간식이나 디저트로  나눠서 마시는게 좋을꺼 같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우유가 주성분이기 때문에 당연하게 포화지방이 13%로 가장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구요! 이어서 2위는 당류가 13%로 꾀나 달달한 맛을 보여줄껄로 예상되었네요! 3위는 지방, 단백질이 동일하게 5%로 표기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외에는 더 낮은 퍼센트로 탄수화물 4%, 콜레스테롤 3%, 나트륨 2% 순으로 줄어들면서 최종 트랜스지방은 0g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팩의 윗면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제품이름과 하얀색 플라스틱 뚜껑이 부착되어 있어서 따라마시고 보관하기 편리하게 되어있구요! 중간으로는 유통기한 날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19년 1월 15일까지로 구입일 기준으로 계산해 보면 대략 6개월반정도로 꾀 오래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이구요! 보관기간이 긴걸로 봐서는 멸균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래쪽 바닥면도 보여드리면 알수없는 숫자와 로고에 영어문구들이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팩의 크기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전체 높이는 약18cm가 나왔네요!

 

 

이어서 가로폭의 길이는 약7.1cm정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팩의 두께이자 세로는 약6cm로 전체적인 치수를 종합해서 정리해보면 가로 약7.1cm X  세로 약6cm X 높이 약18cm의 직육면체 모양으로 우유 1L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냉장고 문쪽에 꼽아놓기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맛을 보기위해 뚜껑을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오픈해 보았습니다! 열자마자 바로 걸죽함이 느껴지는 액체형태가 보이면서 포장 배경색상과 동일한 베이지색 우유가 담겨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내용물을 보여드리기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 따르는 모습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사진상으로 느껴지실지는 모르겠지만 꿀렁꿀렁 나오는 모습에서 농도가 진하다는걸 눈으로 바로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미숫가루 우유

 

그릇에 담아놓은 우유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왠지 침전물이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오픈전 흔들어서 섞어 주기도 했고 농도가 걸죽해서인지 사진과 같이 크고작은 기포가 생성되었구요! 코를 가까이 가져갔을때 고소한 곡물의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일단은 그릇에 따라놓은걸로 첫맛을 시작하면서 살짝 남겨져 있는 모습을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바닥을 자세하게 보시면 아주작은 검은색 점들로 미숫가루가 들어가 있다는걸 알려주는 미세한 침전물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작은그릇에 이어서 팩을 들고 본젹적으로 마시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푸르밀 미숫가루우유의 맛은 위에서도 보여드리고 말씀드렸듯이 우유에 푸짐하게 미숫가루를 타서 만든 스타일로 목넘김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지만 딱 마시는 순간 걸죽하다는건 바로 느낄수 있는 식감으로 개인적으로 실제 타먹을때와 비슷해서 친근하게 느껴졌구요! 맛에 있어서는 곡물과 우유 두가지의 고소함이 진하게 같이 어우러지면서 단맛으로는 꿀이 사용 되어서 그런지 딱 입에 들어갈때는 적절한 달달함이 느껴지다가 후반부에 확 달콤함이 강해지는 매력으로 당충전용으로도 마시기에 괜찮을꺼 같구요! 그리고 원래는 눈대중과 느낌으로 100ml정도만 마시려고 했지만 먹다보니 맛있어서 1/3정도를 먹었는데요! 배가 슬슬 차는게 느껴져서 설명에서 처럼 바쁠때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마시기에도 좋을꺼 같네요! 이래저래 제 입맛에서의 결론은 고소와 달콤의 조화가 아주 맛있고 만족스러운 우유가 되어주었습니다! 원래 하나 더 살까 하다가 일단 맛보고 결정하자해서 한개만 구입했는데 그냥 살껄 하는 아쉬움이 있어서 조만간 마트에 방문할 예정이구요! 그때는 미리 얼음까지 준비해서 더 시원하게 마시면서 더위를 잠시 잊어보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평소 미숫가루 타서 먹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고 맛있는 먹거리가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그외에 곡물의 고소한맛을 좋아하시거나 색다르고 달콤한 우유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15 - [먹는행복] - 풀무원 다논 마이딜라잇 쇼콜라 마셔봐요!

2018/06/22 - [먹는행복] - GS25 속풀어유 숙취해소음료 새롭네!

2018/06/12 - [먹는행복] - CU 콩커피 맛을 음미해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