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카페스타일 티라미스 조각케익 맛봤네요!

먹는행복

지금까지 맛본 편의점 티라미수는 대부분 떠먹는 스타일로의 변형된 모습이었다면 이번에는 제대로된 조각케익 모양으로 나온 제품이 있어서 사가지고 왔습니다! 제품이름도 '카페스타일 티라미스'로 이름에서 처럼 포장이 없는 상태로 보면 실제 커피숍 또는 카페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조각 케이크와 유사한 모양을 가진 편의점 디저트 제품으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제품의 모습과 함께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분들은 참고해주세요! 

 

CU 카페스타일 티라미스

 

제품의 포장된 전체적인 모습은 위에 사진과 같습니다! 길죽한 삼각형 모양의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아서 바로 조각케익의 모습을 확인할수 있게 나와있구요! 스티커를 이용해 관련 로고와 제품이름 및 정보들을 담아 열리지 않게 밀봉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처음 본 제품이어서 신상품인가 하고 알아본 결과 전에도 있던 제품으로 포장이 바뀌어서 나온거 같네요!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삼립과 카페스노우 로고외에 다른 표시가 없는걸로 봐서는 다른편의점에서도 구입은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가격은 2,700원으로 떠먹는 제품보다 양이 적어서 그런지 아주 살짝 저렴한 가격대로 나왔네요! 물론 베이커리나 카페에서 파는 조각케이크 가격에 비하면 많이 저렴합니다!

 

 

스티커에 담겨진 위쪽 내용을 살펴보면 위에서 말씀드린 관련로고와 함께 작은 원두이미지영어 한글로 제품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며 제일 아래에는 내용량과 칼로리 그 옆으로는 메인재료인 커피농충액, 코코아분말 두가지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방향을 단대로 뒤집어 보면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18년 7월 23일까지로 구입일이 22일이어서 당일포함 2일로 짭게 남아있는 상태로 냉장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다음날 23일 식후 디저트로 이용하였네요! 

 

 

위쪽내용에 이어서 'ㄱ'자로 꺽여있는 측면에 있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이 작은글씨로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는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투명에 하얀글씨라 그냥으로는 잘 안보여서 배경을 파란색으로 이용해서 촬영하였네요! 여기서 살펴본 내용은 총 두가지로 첫번째는 원재료명 부분에서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에서 국산재료는 유크림, 난황액 두가지를 찾아볼수 있었구요! 팜유(말레이시아산) 크림치즈(호주산)등의 수입재료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가공유크림, 코코아분말, 커피농축액, 젤라틴, 설탕등으로 다른 티라미수 제품에서도 봤어던 재료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우선 CU 카페스타일 티라미스 칼로리 208kcal에 내용량은 55g으로 밥을 2/3공기정도 먹는것과 동일한 영량으로 55g을 보고는 양에 비해 많아보이긴 했지만 모르고 한조각을 먹는다 했을때는 크게 높게느껴지진 않았네요! 이어서는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다른 티라미수 제품과 함량은 다르지만 높은 순위는 동일하게 포화지방이 60% 1위를 찾이하고 있고 2위로는 콜레스테롤이 32% 3위는 지방이 30%로 상위권을 살펴보았습니다! 의외라고 볼 수 있지만 케익의 달달함을 알려주는 당류는 10%로 4위를 찾이하고 있네요!

 

 

이어서 측면의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뚜껑은 투명 담겨있는 그릇은 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상태로 크기를 측정해서 삼각형으로 봤을때 높이에 해당하는 길이는 약 11.6cm가 나오네요! 조각케익만의 길이는 대략10cm정도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밑변의 길이는 약6.6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케익만의 길이는 약5.6cm로 볼 수 있겠네요!

 

 

높이를 측정해보면 약6.6cm정도가 나오고 뚜껑과 그릇을 제외하면 케익만의 높이는 약4.4cm정도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쉽게 시중에서 판매하는 조각케익과 유사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이쪽으로 오픈하라는 별다른 표시나 튀어 나와있는 부분이 없어서 나름 쉽게 여는 방법을 찾아본 결과 사진과 같이 뚜껑 앞쪽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잡고 양쪽을 살짝 눌러준 상태에서(1) 들어서 올려주는(2) 방법이 가장 용이했네요!

 

 

열자마자 바로 보이는 오른쪽에 꼽혀있는 동봉된 플라스틱 포크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반대편으로는 식품보존제?로 보이는 작은팩이 꼽혀있네요!

 

 

먹기전에 꼭 해줘야할 일로 케익 겉면에 있는 투명비닐 포장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카페스타일 티라미스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맛볼 셋팅을 완료한 조각케이크와 포크 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편의점 케이크

 

맛보기 전에 잠시 포크는 제외하고 케이크의 모습을 잠시 감상해 보았는데요! 실제 모습을 보니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으로 잘 만들어진거 같구요! 다행인건 포장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크게 모양이 변형된 부분이 없어서 제대로된 모양으로 촬영할수 있어서 좋았네요!

 

 

티라미수의 특징인 위에 뿌려진 갈색의 코코아분말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보들보들한 비쥬얼로 쌉싸름한 맛을 담당하고 있네요!

 

 

오픈상태에서 케익의 측면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특징으로는 앞쪽은 빵과 크림이 교차로 층을 이루고 이지만 뒤쪽은 전체가 크림으로 되어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빵과 크림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폭신폭신한 비쥬얼의 코코아와 커피를 사용해서 만든 진한 갈색의 빵부분크림치즈와 가공유크림등을 이용해서 만든 쫀쫀한 형태의 크림층으로 형태를 관찰해 볼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티마리수

 

본격적으로 맛보기에 들어가서 앞쪽을 시작으로 푸짐하게 한포크 준비해서 전체적으로 먹어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맛본 카페스타일 티라미스의 맛은 특별함, 색다름 보다는 티라미수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코코아와 커피가 석여있는듯한 구수한 향과 쌉싸름한 맛에 크림에서의 계란같은 고소함과 크림치즈의 달콤함속에 미세한 새콤한이 어우러지면서 부드럽고 쫀득하면서 폭신한 크림과 빵의 사르륵 녹는듯한 식감으로 달콤새콤쌉쌀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반정도 먹은 상태에서 단면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크림, 빵순으로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면조각을 분리해서 층별로 나눠서 빵과 크림의 비율을 살펴보면 상단 위쪽 두개의 층이 조금 더 양이 많게 만들어졌지만 전체적으로는 빵(50) : 크림(50) 반반으로 어느한쪽 부족함 없는 나름 케익으로써의 맛있는 비율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분리한 김에 빵만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쌉싸름한맛은 크게 없었고 구수한 코코아향에 적당한 달콤함과 담백한 스타일로 카스테라 같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측면모습을 보면서 말씀드렸던 케익의 끝부분은 전체가 크림은 아니었구요! 사진과 같이 중간에 빵 한층이 빠져있는 형태로 위쪽은 크림 아래쪽은 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크림의 매력을 더 제대로 느낄수 있었네요!

 

 

그래서! 크림부분은 디테일하게 사진과 같이 분리해서 코코아분말, 크림, 같이 3가지로 맛을 보았는데요! 분말은 예상가능한 쌉싸름함과 고소한 향과 맛을 담당하고 있구요! 베이지톤의 크림은 달콤함을 앞세운 미세한 새콤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두개를 같이 먹을때는 크림의 맛을 메인으로 코코아 향과 미세한 쓴맛의 매력과 풍미가 더해진 맛으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각각의 다른 매력을 느껴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따로 분리해서 맛보는것도 은근 재미있는거 같네요! 저처럼 티라미수 케익을 좋아하시거나 달콤한디저트를 즐겨드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의 조각케익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16 - [먹는행복] - CU 보라맛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맛봐요!

2018/07/02 - [먹는행복] - CU 스노우치즈케익 신제품 먹어봤어요!

2018/05/02 - [먹는행복] - CU 쿠키앤크림 치즈케익 맛봤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