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다논 마이딜라잇 쇼콜라 마셔봐요!

먹는행복

편의점 갈때마다 항산 눈길은 향했지만 왠지모를 낮선 느낌에 정체가 확실하지 않아서 집었다 놨다 구입을 몇번 망설였던 풀무원 다논에서 나온 '마이딜라잇 쇼콜라'를 더 이상 궁금해하지 말고 맛이라도 알자란 생각으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분명 제가 좋아하는 맛이긴 한데 커피도 우유도 아닌 디저트로만 소개가 되어 있는 굉장히 색다른 음료인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제품의 상세한 모습과 함께 정체는 무엇이고 어떤 맛과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딜라잇 쇼콜라

 

일단 위쪽은 일반 커피음료와 비슷한 크기에 아래쪽으로 확 홀쭉해지는 컵모양에 초코듬뿍 쇼콜라케익 초각들과 음료이미지가 함께 담아 달콤한 비쥬얼을 가지고 있는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맛종류는 (1) 쇼콜라, (2) 돌체라떼 두가지가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둘중에 개인적으로 (1)번맛이 더 끌려서 선택해 보았네요!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가격은 2,000원으로 동일한 다른 제품은 없어서 그나마 비교 가능한 비슷한 크기와 모양의 커피제품들 가격대(천원중반) 보다는 높은편에 속해서 재료가 조금 더 고급진게 사용되었거나 종류가 다양하게 들어간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먼저 컵중앙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살펴 보면 상단으로는 제조사 로고인 풀무원과 다논 두개가 나란히 담겨 있고 중간에는 영어와 한글로 제품이름 과 함께 아래쪽으로는 맛종류가 적혀있습니다!

 

 

하단에 적혀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첫번째로 발효유라고 적혀 있는걸 보고는 요플레, 요거트쪽이 떠오르면서 거기에 쇼콜레맛이라고 하니 더 알쏭달쏭해지면서 이런 디저트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먹어본적이 없는 제품인거 같구요! (봐도봐도 진짜 먹어봐야 맛을 알겠네요!) 메인재료로는 코코아매스, 코코아분말 두가지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앙에서 컵을 오른쪽으로으로 돌리면 사진과 같이 옆에 빨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빨대에 지나서 컵을 조금 더 돌려보면 이번에는 마이딜라의 정체를 알려주는 문구들이 적혀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위에 발효유란 부분에서 예측했던거에 맞게 제일 상단 문구를 보시면 'My delight는 요거트로 만든 프렌치스타일의 프리미엄 데어리 디저트입니다'란 문구와 함께 중간으로는 리얼 요거트로 가볍게 즐길수있는 디저트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결론은 이 제품의 정체는 쇼콜라맛요거트로 밝혀졌지만 맛에 대한 궁금증은 여전히 남아 있었네요!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제품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내용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여기서 살펴본건 첫번째 보관방법으로 당연하게 냉장보관이구요! 두번째로는 가장 중요한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알수있는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여기서 살펴본 내용은 일단 국산재료로는 원유가 사용되었고 가공유크림은 독일산 코코아재료는 벨기에, 네덜란드산의 수입재료로 나름 유럽에서 건너온 고급진 재료들로 사용된걸 알 수 있었고 음료의 향은 코코아향에 요거트라는걸 알려주는 유산균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아래쪽에 있는 영양정보 표를 살펴보았는데요! 먼저 마이딜라잇 쇼콜라 칼로리 230kcal으로 밥과 비교했을때 2/3공기정도를 먹는 수치이지만 총내용량 180ml로 우유작은 한팩(250ml)보다 적은 양이란걸 고려했을때는 아무래도 코코아가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낮은 칼로리라고는 볼수는 없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많은 함량순으로 탑3까지 살펴보면 원유에 크림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당연하게 포화지방이 47% 1위 를 찾이하고 있고 2위로는 코코아의 달콤함을 알려주는 당류가 25%에 3위는 의외로 뼈건강과 관련깊은 칼슘이 27%를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는 지방과 단백질로 적지않은 퍼센트를 보여주었네요! 

 

 

다음은 위쪽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컵부분과는 비슷한듯 다른 구도로 안쪽에는 디저트 이미지와 함께 내용이 담겨 있고 플라스틱 뚜껑이 덮혀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안쪽 하단에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상태에서 선명하게 촬영해 보았습니다! 18년 7월 20일까지로 구입일로 부터 대략 11일정도가 남아있어서 요거트제품으로는 생각보다 오랜기간 보관이 가능했네요!

 

 

제품의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참고해보시라고 줄자를 이용해 측정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위쪽 뚜껑의 지름은 약8.3cm가 나오네요!

 

 

전체길이이자 높이는 약1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위쪽과 차이가 많은 아래쪽의 지름은 약4.2cm로 전체적인 사이즈는 일반적인 길죽한 컵모양에 빨대가 붙어있는 제품들과 비슷하지만 아래쪽이 좁게 나온 특징을 가지고 있네요!

 

풀무원 마이딜라잇

 

맛보기 전에 먼저 음료의 형태와 모양을 살펴보려고 밀봉되어 있는 마게를 살짝 열어서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일단 빨대가 있으니 떠먹는 요플레정도의 걸죽한 형태는 당연히 아니지만 일반음료보다는 확실히 더 걸죽한 농도를 가지고 있는건 분명하네요! 그리고 마시기전 눈으로 보는 첫인상에서는 진한 초코우유가 떠올랐습니다!

 

 

작은그릇에 있던 요거트로 첫맛을 음미하면서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거가기 위해 뚜껑을 조립후 빨대를 꼽아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마이딜라잇

 

한컵을 다 마시면서 느껴본 처음맛본 마이딜라잇 쇼콜라의 맛은! 일단 제 입맛에는 만족이었구요! 디테일하게 들어가 보면 굉장히 진한 코코아의 맛과 향으로 원유에 코코아가 들어있기 때문에 시작은 초코우유맛이 느껴지다가 마시면 마실수록 요거트이기 때문에 특유의 걸죽한 식감에 미세한 새콤한 맛이 있는듯 없는듯 코코아의 진한 향과 달콤한 맛에 가려져서 아주 미세하게 느껴지는 스타일로 전체적인 맛을 간략하게 요약하면 달콤한 코코아맛 요거트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평소 초코 또는 코코아관련 먹거리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일반적인 과일맛의 요거트 벗어나 색다른 요거트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6/22 - [먹는행복] - GS25 속풀어유 숙취해소음료 새롭네!

2018/06/12 - [먹는행복] - CU 콩커피 맛을 음미해보다!

2018/06/02 - [먹는행복] -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마셔봤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