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생크림파이 오리지널 먹어보겠습니다!

먹는행복

전부터 먹어봐야지 생각해 놓았던 새로나온 초코파이 제품 '오리온 생크림파이 오리지널' 맛을 드디어 사가지고 왔습니다! 소량이 아닌 한상자씩 구입이라 양적인 면에서 다른 간식들도 먹고싶은게 많기 때문에  한동안 구입을 미루다가 후덥지근한 날씨속에 식욕도 떨어지고 단것만 생각나는게 화끈하게 달콤함을 가득 즐겨보자 싶은 생각으로 구입을 결정하였네요! 그럼 지금부터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 또는 어떤 제품인지 알고싶으셨던 분들을 위해 직접 촬영한 제품의 자세한 모습과 함께 어떤 맛을 가지고 있고 그냥 먹을때와 냉장으로 먹었을대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오리온 생크림파이

 

우선 12개들이 포장박스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박스크기는 일반 초코파이제품들 보다는 조금 작게 나왔구요! 시원하고 귀여운 느낌의 블루와 베이지가 조화를 이룬 배경디자인에 깜직해 보이는 실제 생크림파이와 크림 이미지를 넣어 달콤한 비쥬얼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맛종류는 오리지널, 쇼콜라카라멜 두가지로 출시되었네요!

 

 

 

 

파는곳은 동네마트를 이용했구요! 조금 할인된 가격 3,98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지난번에 다른 마트에서 4,500원정도로 봤던거 같은데 그거에 비하면 520원정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어서 좋았구요! 가격대는 다른 파이 제품들에 비해서는 생크림이라서 그런지 살짝 높게 나온거 같네요!

 

 

하단에 적혀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12개의 내용량 264g에 총칼리 1,284kcal와 메인재료로는 코코아원료, 생크림(유크림) 두가지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하단 오른쪽을 보시면 23도 이하 보관권장으로 '냉장고에 넣어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라는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이 부분 보고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서 두가지방식으로 먹어보았네요!

 

 

사이드면 상단과 하단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아래쪽으로는 파이이미지와 함께 제품이름과 여는곳 표시가 되어 있고 상단으로는 다른 배경과 구도로 유사한 디자인이 담겨 있습니다!

 

 

좌측면으로는 파이의 속을 볼수 있는 단면사진과 함게 특징으로 (1) 사르륵 녹는 생크림의 부드러움 (2) 도톰한 생크림 속 액상 생크림으로 부드럽게 (3) 리얼초콜릿의 깊고진한 풍미 3가지로 부드럽다라는 부분이 강조되어 있네요!

 

 

우측면으로는 제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들이 표로 깔끔하고 보기좋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진으로는 내용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좌우로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이어서 어떤 내용들이 적혀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제품 및 재료에 관한 내용으로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곘지만 개인적으로 여기서는 원재료명 부분만 살펴보았는데요! 국산 재료로는 탈지분유의 원유 한가지가 확인 되었구요! 밀가루는 미국산, 식물성유지관련은 말레이시아산, 유크림은 영국산으로 수입산 재료들이 많이 사용 되었습니다! 맛과 관련해서는 크게 보면 크림종류, 코코아종류, 단맛과 관련해서는 백설탕, 유당, 물엿등으로 비쥬얼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달콤함 가득 코코아와 크림의 조합이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우측의 내용에서는 우선 영양정보부터 살펴보면 오리온 생크림파이 오리지널 칼로리 한개당 22g에 107kcal로 위에서도 적어드렸던 총내용량은 264g에 총칼로리 1,284kcal한개만 먹을때는 밥 1/3공기정도 한상자를 다 먹으면 밥4공기 정도를 먹는것과 비슷한 수치로 한번에 다 먹는건 힘들겠지만 한두개정도로 식후 입가심이나 간식으로 즐기면 좋을꺼 같네요!

 

 

 

 

영양성분에서는 1위~3위까지 많은 순서로 살펴 보았는데요! 크림이 듬뿍 들어있다는 점에서 포화지방이 120%로 가장 많은 함량을 가지고 있고 이어서는 지방이 63% 세번째는 달콤함이 빠질수 없기 때문에 당류가 27%를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지방성분이 높은경우 자동으로 콜레스테롤의 함량도 올라가기 때문에 14%로 적지 않은 함량을 보여주었네요! 그리고 제일 오른쪽으로는 제조일과 유통기한 별도표시로 18년 6월 20일 부터 11월 19일까지 대략 5개월정도 보관이 가능한 제품으로 구입일이 7월초기준에서는 대략 4개월10일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 점에서 나름 최근에 제조된 상품이란것도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박스 뒷면에는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3가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1) 커피와 함께 (2) 차게먹기 (3)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으로 취향에 맞는 스타일로 드시면 될꺼 같구요! 물론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여는곳을 이용해 박스를 오픈해 보았습니다! 가지런하게 파이들이 낱개포장으로 정리되어 담겨 있고 뚜껑안쪽에는 박스뒷면에서 봤던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또한번 정리되어 있네요!

 

 

내용물을 박스에서 모두 꺼내서 나열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3X4로 12개 확인 되었구요! 확실히 다른 비슷한 파이제품들에 비하면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네요!

 

생크림파이 오리지널

 

낱개포장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대표로 2개를 준비해서 앞뒤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박스와 동일한 디자인이 담겨 있고 반짝거리는 재질로 깔끔하면서 고급진 느낌을 가지고 있네요!

 

 

낱개포장 아래쪽을 보시면 검정색 글씨로 유통기한이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포장박스 없는 상태에서도 확인하고 먹을수 있습니다!

 

생크림파이

 

드디어 대표 한개의 포장을 제거하고 꺼낸 생크림 파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겉모습에서는 지금까지 먹어봤던 초콜렛 파이제품들과 동일한 비쥬얼로 동그란 모양에 표면에는 초코옷을 듬뿍 입고 있습니다!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지름은 약 5cm가 나오네요!

 

 

이어서 두께는 약2cm로 전체적인 치수를 정리하면 5cm X 2cm로 입안 가득하게 크게 한입에도 먹을수 있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잘라먹는 경우는 두입에서 최대 네입면 끝이나네요!

 

 

손과의 크기를 비교해 보시라고 손가락을 위해 올려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검지와 중지 두손가락의 두마디씩 찾이하고 있네요! 그리고 날씨가 더운만큼 표면 초콜릿 녹는 속도가 빨라서 금방 손에 뭍어 나오기 시작해서 그냥 드실때는 꼭 포장에 쌓서 드세요!

 

 

이번에는 안에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포장박스에 있던 사진과 동일하게 중간에 도톰한 하얀색 크림층으로 푸짐하게 가득 담겨 있구요! 비율은 빵50 크림50의 반반으로 어느한쪽 부족한 없이 딱 알맞게 만들어졌네요!

 

 

액상생크림은 어디에 있나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사진의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자세하게 보시면 투명한 액체가 크림사이에 들어가 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살펴봤던 파이는 다 먹고 새롭게 하나 더 뜯어서 계속해서 더 디테일하게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오리온 생크림파이 오리지널 맛은 보여지는 비쥬얼에서도 아실수 있듯이 초코의 향과 달콤함에 생크림의 고소함과 달달함이 빵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과 달콤한 매력이 듬뿍 담겨 있는 맛있는 파이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이해가 쉽게 기존에 먹어봤던 제품과 비교해 보면 몽쉘통통이 계속 떠오르는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으면서 거기에 부드러움은 더 플러스된 스타일의 제품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오리온 생크림파이 오리지널

 

그냥 먹어보았으니 이번에는 설명의 권장 내용대로 차가운상태로 먹어보기 위해 냉장실에 3개를 약 2시간동안 넣어 주었습니다! (참고로 저희집 냉장고 온도설정은 16도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차가워진 상태에서 마찬가지로 대표로 한개를 개봉해 보았는데요! 차이점은 일반상태에서는 살짝의 끈적임과 잡는순간 초코가 바로 녹았다면 냉장의 경우 표면이 차갑고 딱딱하게 굳어 있는 형태로 초코가 바로 녹지 않아서 그냥 잡기에는 더 좋았네요!

 

 

안에는 어떻게 변했는지 반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안에 크림도 굳은 형태가 되어서 쉽게 잘라지지 않아서 살짝 당황했구요! 굳는 과정에서 부피가 줄어서 그런지 액상생크림 녹아 있던 중간부분이 살짝 비어있는 형태로 옆으로 흘러서 얇은층을 만들고 있습니다! 녹아있을때 보다 굳어있는 상태에서 액상생크림의 모습을 보다 더 확실하게 볼 수 있었네요! 결론은 전체가 차가워진 상태로 겉과 속이 굳어있습니다!

 

 

차가운상태에서의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은 식감으로 겉에 있는 초콜렛은 오도독한 식감으로 시작되고 안에 굳어있는 크림층은 살짝 아이스크림 같은 느낌도 들면서 구체적으로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케이크의 살짝 굳어있는 크림부분을 바로 먹었을때와 비슷하게 톡 부러지는 식감도 있으면서 입안에 닿는 순간 사르륵 녹아들면서 시원함과 함께 최종적으로는 그냥 먹을때와 동일한 초코와 크림의 조화로 고소하고 달콤한 부드러운 매력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여름의 더운날씨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그냥과 냉장 두가지 먹는방법중에서 개인적인 입맛에는 아주 미세한 차이이긴 하지만 차갑게 해서 먹는쪽이 더 맛있게 느껴졌구요! 박스에 괜히 권장으로 적혀있는게 아니었다라는걸 확실하게 알 수 있었네요! 평소 달달한 간식을 선호하시거나 더 부드러운 스타일의 초코파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저는 다음번에 또 달달한게 엄청 떙기는 순간이 오면 그때는 두번째 맛인 쇼콜라카라멜로 구입해서 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4/29 - [먹는행복] - 몽쉘 군밤 색다른 달콤함!

2017/04/27 - [먹는행복] - 초코파이 딸기 후레쉬베리 체리쥬빌레맛 비교 및 맛보기!

2016/07/02 - [먹는행복] - 오예스 바나나 칼로리와 맛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