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내 빵장수 꽈배기 Cafe 생크림꽈배기 처음맛봄!

먹는행복

주말 부모님 뵈러 집에 들렸다가 이번에도 어머니 덕분에 색다른 꽈배기를 맛보게 되었네요! 어머니께서 빵을 굉장히 좋아하시고 저와 마찬가지로 새로운거 맛보는걸 좋아하셔서 이번에는 처음보는 꽈배기전문점을 발견하시곤 몇가지를 사가지고 오셨는데요! 그중에서 기본적인 빵들은 제외하고 포장부터가 남다른 꽈배기가 있어서 소개해드릴겸 사진촬영과 함께 맛보기에 들어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빵간식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품의 자세한 모습과 함께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빵장수 꽈배기 Cafe

 

먼저 종이상자에 포장된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꽈배기하면 비닐봉지에 담아서 파는게 일반적인데 이 제품의 경우는 사진과 같이 길죽한 종이상자에 담겨있는게 인상적이었구요! 꽈배기모양의 그림과 캐릭터에 검정색 말풍선에는 '인생은 꼬여도 꽈배기는 맛있다'라는 문구로 재미를 더해주었고 오른쪽으로는 저도 처음보는 브랜드인 '빵장수 꽈배기 cafe' 이름과 로고가 깔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파는곳은 여기 한곳뿐인지 궁금해서 검색을 통해 알아봤더니 현재 경기도에 분당 1곳과 대구에는 5곳에 체인점이 있었네요! 그중에 어머니께서는 분당 수내점을 이용하셨구요! 가격은 3,000원 으로 일반 꽈배기보다는 가격이 높게 느껴졌지만 열자마자 보여지는 모습에서 충분히 이정도 가격은 나올만 했네요!

 

 

박스 옆면으로는 내 인생의 황금기 황금꽈배기란 문구가 있어서 처음에는 이게 이름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구요! 빵장수 꽈배기만의 특징이 적혀있는 내용입니다! 작은 글씨부분을 요약해보면 저온발효공법으로 쫀득함과 부드러움의 차별화를 만들었다고 되어있네요!

 

 

양쪽 작은면으로는 피쉐프코리아라는 회사로고가 깔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생크림꽈배기

 

박스를 오픈하자 큼지막한 크기와 두께에 겉으로는 노르스름한 카스테라 가루로옷을 입고있는 굉장히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보여주었습니다! 보는순간 왜 박스포장인지 바로 알 수 있었고 딱봐도 맛이 없을수 없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그리과 꽈배기 모양이 들어나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그냥 길죽한 빵 같기도 했네요!

 

 

 

 

참고로 두번째 사진에서 보여드린 박스에 적혀있는 문구에 이어서 위에 사진에서 노란가루들이 황금이 연상되서 아! 그래서 황금꽈배기란 이름으로 지었구나 생각했었는데 어머니께 여쭤본 결과 아주 평범한 이름 '생크림꽈배기' 라고 알려주셨네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황금' 두글자가 붙었으면 왠지 기억도 잘 되고 더 잘팔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네요!

 

 

이어서 생크림꽈배기의 겉면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보슬보슬 부드러운 느낌의 카스테라 가루들이 빵을 뒤덮고 있는 비쥬얼로 보고만 있어서 달콤고소한 모습에 입안에 군침이 절로 도네요!

 

 

크기를 정확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전체길이를 측정해 보았는데요! 약26cm로 하나로 들고먹기에는 너무 커서 반으로 잘라서 먹었구요! 간단한 간식으로는 둘이 나눠먹기에도 괜찮은 사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가위를 이용해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일반 꽈배기와는 다르게 페스츄리같은 느낌으로 겉은 바삭하게 튀겨지고 안에는 부드럽게 층으로 되어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구요! 구성은 꽈배기 표면에 생크림을 바르고 카스테라 가루로 옷이 입혀서 만들었네요! 

 

 

빵의 두께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약4.6cm로 한입 가득 채워지는 사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표면에 있는 가루와 크림을 겉어내면 꼬여있는 모양에 결들이 보이는 바삭하게 튀겨진 진한 갈색의 빵표면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표면에 있는 크림과 가루를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입에 닿는 순간 부드러움과 촉촉함으로 생크림의 고소함과 달콤함에 카스테라 가루가 부드럽게 녹아들면서 더 달아지고 카스테라 특유의 버터와 계란을 섞은듯한 고소함까지 플러스되면서 이것만 먹어봐도 맛있다는게 바로 느껴졌네요!

 

수내 꽈배기

 

이번에는 꽈배기와 같이 해서 전체적인 맛을 즐겨 보았습니다! 처음맛본 빵장수 꽈배기 Cafe 생크림꽈배기의 맛은 일단 꽈배기의 식감부터가 겉은 바삭함에 안에 부드러움에 쫀득함까지 같이 느껴지는게 상당히 독특했구요! 거기에 설탕대신 크림과 카스테라가루의 보드라움과 달콤함이 더해져 빵을 촉촉하게 만들면서 담백함과 고소함은 더 진해지고 단맛은 딱 맛있게 잡히면서 전체적인 맛의 매력을 한층 더 끓어올려주는 한입 시작하면 멈추기 힘들정도의 맛있는 꽈배기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큼지막한 한개는 순식간에 입속으로 사라져버렸구요! 지금까지 먹어봤던 일반적인 꽈배기와는 확실한 차이가 있는 고급진 맛으로 먹고나서도 계속 생각났네요! 아마 더 있었으면 2~3개는 연달아서 먹지 않았을꺼 생각되네요! 어디서 파는지는 알아 두었으니 조만간 직접 방문해서 먹고싶은 만큼 사가지고 와서 푸짐하게 즐겨볼 예정이구요! 들고먹을때 주의사항으로 카스테라 가루가 많이 떨어져 주변이 지저분해질수 있으니 포장박스를 이용하거나 또는 앞접시를 준비해서 받치고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색다른 꽈배기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5/27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베즐리 미미카스테라 맛보았다!

2017/08/28 - [먹는행복] - 커피빈 생크림카스테라 처음 맛봄!

2016/12/22 - [먹는행복] - 분당 롯데백화점 덕수이 대왕카스테라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