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바 아이스크림 맛을 알아보자!

먹는행복

슬슬 더워지는 오후날씨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생각나서 편의점에 들렸다가 식혜음료로 오랜시간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팔도 비락식혜가 아이스크림으로 나와 있는걸 발견하고 바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음료로만 즐겨오던 식혜를 아이스크림으로 먹게 되다니 굉장히 신기하고 신선하고 맛도 기대가 되었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궁금하신 분들 또는 맛볼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관련정보 그리고 맛에 대한 내용까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락식혜바

 

먼저 아이스크림의 포장된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풀네임은 '팔도 얼음동동 비락식혜바'로 실제 음료제품 이미지와 함께 동일한 포장색상인 레드와 옐로우를 배경으로 옅은 베이지색의 실제 아이스크림 이미지가 같이 담겨 있습니다! 비락식혜가 익숙해서 그런지 보는순간 바로 눈에 띄었네요!

 

 

 

 

구입에 있어서 중요한 파는곳은 CU편의점이었구요! 가격은 1,200원으로 일반 하드바 제품들과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중이네요! 음료제품의 경우 캔으로 나온게 편의점에서 900원으로 알고 있는데 아이스크림이 300원 더 비싸게 나왔네요!

 

 

제품 아래쪽에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는 제품정보입니다! 영양에 관련해서는 아래쪽에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 여기서는 메인재료로 식혜농축베이스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국내 아이스크림 제품의 경우 별도 유통기한 표기는 없기 때문에 제조일자가 별도로 표기된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8년 4월 28일로 최근에 제조된걸 알 수 있었네요!

 

 

뒤집어서 뒷면에 정리되어 있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입니다! 사진과 같이 하단은 윗부분으 내용이 가려져 있어서 상단과 하단으로 나눠서 바로 이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영양정보에 관한 내용입니다! 우선 비락식혜바 칼로리 90kcal로 식혜로 만들어서 그런지 아이스크림 치고는 100kcal가 넘지 않는 생각보다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용량은 80ml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역시 우유나 크림 같은게 들어가지 않아서 (포화)지방은 1~3% 굉장히 낮았고 가장 높은것 역시 식혜의 달달함을 말해주는 당류로 14%를 찾이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성분들은 한자리수로 대부분 낮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네요!

 

 

아래쪽 가려져 있던 내용은 해당 부분을 뒤집어서 좌우로 나눠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에 있는 내용에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식혜농축베이스 고형분과 쌀베이스가 국산 으로 사용 되었고 실제 식혜 만들때도 사용된다는 엿기름추출액, 맥아물엿, 설탕등의 재료들도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포장봉지를 제거하고 꺼내본 비락식혜바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포장에 있던 그림과 동일한 이미지로 생각보다 크기는 살짝 작게 느껴졌네요!

 

 

그렇다면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막대포함 전체길이는 약14.5cm가 나왔고 아이스크림 부분만은 약9.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세로의 길이는 약4cm로 측정 되었네요!

 

 

마지막 아이스크림의 두께는 약2.4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간단하게 달콤함과 시원함을 즐기기 딱 좋은 크기라 생각되네요!

 

비락식혜 아이스크림

 

앞면은 얼음이 잔득 얼어 있었는데 뒷면으로는 조금 더 갈끔한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스크림 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중간에 홈이 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한두입 먹고 단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식혜 자체를 얼렸다고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사진을 보시면 겉면에는 매끈한 얼음옷같은게 입혀져 있고 속으로는 작은얼음조각과 식혜가 버무려진듯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에 얼음조각이 같이 씹히는 순간 왜 이름에 얼음동동이 적혀있는지 알 수 있었네요!

 

식혜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겉부분을 껍데기같이 분리해서 먼저 먹고 속만 나중에 즐기는것도 가능했네요! 겉면만 따로 먹어도 청량감과 달콤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한두입 먹다보니 순식간에 아이스크림은 사라지고 막대기만 남아 버렸네요! 처음으로 먹어본 팔도 비락식혜바의 맛을 정리해보면 일반 밥알은 발견하진 못했구요! 식감은 겉면에서는 아맛나, 조스바가 생각나는 매끈한 아삭함에 속으로는 보석바, 팥빙수가 생각나는 작은 얼음조각들이 사각사각 씹히면서 식혜 특유의 고소함과 달달함에 실제식혜보다 엿기름이 조금 더 많이 들어갔는지 엿을 먹을때 느껴지는 맛도 같이 어우러진 스타일로 음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제 입맛에는 만족스러웠네요! 전체적으로 정리해 보면 밥알이 제거된 비락식혜를 그대로 얼려서 만든 맛이 아닌 식혜의 맛을 베이스로 아이스크림만의 특징과 맛이 더해진 시원한 청량감과 달콤함을 가진 막대아이스크림입니다!! 평소 식혜 좋아하시고 색다르게 아이스크림으로 즐겨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18 - [먹는행복] - 미니언즈 젤라또 아이스크림 맛을 보다!

2018/05/06 - [먹는행복] - 편의점 축구공 아이스크림 텔스타바 맛보기!

2018/03/11 - [먹는행복] - 해태 인절미 통통 아이스크림 간식!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