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질소커피 콜드브루 마시다!

먹는행복

카페인 충전을 위해 커피음료 사러 편의점에 들렸다가 '질소커피'라는 이름의 재미나고 특색있는 캔커피 제품이 나와 있어서 어떤맛일지 궁금해 사가지고 왔네요! 한때 질소아이스크림이 유행일때가 있었는데 그것과 비슷한 느낌으로 커피음료에까지 질소를 넣었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뭐가 다를지 기대가 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어떤 커피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외관부터 커피의 색상과 맛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질소커피

 

마치 질소통을 연상하게 하는 은색의 캔에 심플한 디자인에 깔끔한 느낌을 전달해 주는 음료의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별도 기업이나 편의점 관련 로고가 따로 없는걸로 봐서는 중소업체에서 나온 제품으로 보이구요! 담겨있는 커피의 종류는 제품이름 아래에 표시된 것과 같이 콜드브루입니다!

 

 

 

 

파는곳은 CU편의점 냉장고 말고 커피음료 모여있는 진열대에 있었구요! 가격은 2.000원으로 콜드브루다 보니 일반 캔커피에 비하면 조금 비싼 가격대로 판매중이었네요!

 

 

캔에 담겨 있는 디자인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간략하게 중간으로는 하얀색 커피콩이 담겨 있는 파란색 질소통 이미지에 그 아래로는 한글과 영어로 질소커피라는 제품이름이 느낌있게 글씨체로 담겨 있고 마지막으로는 영문 COLD BREW가 표시로 깔끔하게 담겨 있네요!

 

 

하단에는 주재료와 간략한 정보로 질소가 0.5% 함유된게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왔고 이어서 콜드브루커피추출액 20%로 두가지가 적혀있고 고카페인 함유로 총 카페인 함량은 78.4mg으로 어른기준으로 카페인 하루 최대 권장섭취량이 400mg이기 때문에 아주 높은 카페인양을 가지고 있는건 아니었구요! 이 커피음료 기준으로는 4~5캔이상은 마셔야 하루최대섭취량이 나오게 되네요!

 

 

이어서 다른쪽면으로 들어있는 제품정보에 관한 내용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눈에 들어왔던 내용들을 몇가지를 정리해 보면 원산지는 네델란드에 수입업소명은 거림아이엔티라는곳으로 수입된 제품인걸 알 수 있었구요! 원재료명은 앞면에 적혀있는 내용과 동일하고! 보관방법은 서늘한곳에서는 표기일까지고 온장상태 50~60도에서는 2주정도 된다고 적혀 있네요!

 

 

 

 

영양정보에서는 정말 놀랍게도 질소커피 칼로리 0kcal에 내용량은 200ml 영양성분들도 모두 0%를 가지고 있어서 카페인성분을 제외하고는 건강한 커피로도 볼 수 있고 다이어트 음료로도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란 생각도 들었네요!

 

 

바닥에는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2019년 2월 23일까지로 대략 7개월정도 남아있네요!

 

 

맛을 보기위해 캔따게를 열어보았는데요! 질소가 들어가서 그런지 소리도 탄산 같이 그냥 칙!이 아닌 살짝 뭔가 끓어오르는듯한 느낌도 들면서 가스의 양도 조금 더 많이 느껴지면서 오픈되었구요! 열리는 순간 안에서는 거품이 보글보글 형성되는 모습도 보이고 차가운 상태여서 드라이아이스에서 나오는 연기 같은 모습이 살짝 연출 되었네요!

 

 

커피의 색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 따라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커피위로 보이는 거품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질소로 인해 생성된거 같구요! 아주 진한 아메리카노 스타일이 아닌 마치 차를 연상하게 하는 조금 연해 보이는 갈색으로 투명도는 60~70%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의점 질소커피

 

따라 놓은 그릇과 캔에 담겨 있는 커피까지 맛을 계속해서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마셔본 질소커피의 맛은 콜드브루만의 특징인 굉장히 맑고 깨끗한 깔끔한 목넘김에 적절한 쌉싸름함과 원두의 진한 고소함이 제 입맛에는 마음에 들었구요! 아주 미세하지만 새콤한 맛도 살짝 가지고 있네요!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이 담백하고 깔끔하게 담겨 있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따뜻하게 해서 마셔도 맛있을꺼 같고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즐기면 더 좋겠네요!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질소의 역할은 거품을 생성해서 부드러움을 더하고 커피맛에 있어서도 특별한 맛과 향은 아니지만 살짝의 특색을 더해준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마무리로 혹시나 제품의 크기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꺼 같아 커피를 다 마시고 캔의 크기를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습니다! 전체의 길이는 약14.5cm가 나오네요!

 

 

음료캔의 지름은 약5.1cm로 일반 탄산음료 250ml 캔과 얼추 비슷한 크기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31 - [먹는행복] - 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카페라떼 마셔보다!

2017/10/06 - [먹는행복] - 빙그레 아카페라 사이즈업 커피 두가지맛 비교!

2017/07/09 - [먹는행복] -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 처음맛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