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 삼각김빵 불고기 맛보기!

먹는행복

이번에 소개해드릴 새로나온 먹거리는 편의점에 들렸다가 색다른 느낌으로 재미난 이름과 모양을 가진 빵이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삼립에서 나온 '삼각김빵'이란 제품으로 보는순간 안먹어볼수가 없었네요! 삼각김밥이 빵으로 나온 컨셉이라 몇가지 맛들로 나온거 같은데 구입 당시에는 불고기로 딱 한개만 남아 있어서 선택의 여지없이 바로 집어가지고 왔네요! 어떤 먹거리이고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겉부터 속까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삼각김빵

 

제일먼저 플라스틱 그릇에 담겨 비닐 덮개로 밀봉되어 있는 포장된 제품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곡선형의 둥그런 삼각형 모양으로 두꺼운 글씨체와 맛표시를 위한 그림을 담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귀여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는곳은 CU편의점 이었지만 콜라보 내용이나 별도 씨유제품관련 로고가 없는걸로 봐서는 독점판매가 아닌 다른 편의점에서도 만나볼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되고 가격은 1,500원에 판매중입니다!

 

 

뚜껑 위쪽으로는 삼립 로고와 함께 데우기전 점선까지 뜯어주라는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우측으로는 소이미지로 불고기맛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어떤맛들이 나왔는지 검색으로 알아본 결과 참치마요, 불고기 두가지맛으로 출시된 제품이네요!

 

 

포장하단 좌측으로는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으로 냉장실을 이용해주시면 되고 우측에는 조립방법으로 1000w기준 전자레인지로 40초 데워먹으라는 표시가 담겨 있습니다!

 

 

그외 제품에 관한 모든 정보는 아래쪽으로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하얀글씨로 되어 있어 보는데 어려움이 있었네요! 유통기한은 사진에서 제일 위쪽을 보시면 담당자 이름과 함께 별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구입은 23일 먹은날은 24일이라 전체 보관가능기간은 하루였는데 편의점 샌드위치와 비슷하게 입고 당일날 구입하면 2~3일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단 내용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뚜껑을 개봉했을때 검정색 배경을 대고 담아 보았습니다! 메인재료는 바삭불고기, 김 두가지가 적혀있고 원재료명에서는 양파, 돼지고기, 김은 국산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고 그외에도 불고기맛과 관련해서 쉬움이름의 재료에서는 양념불고기맛엑기스, 대파, 참깨, 설탕등이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삼각김빵 불고기 칼로리 282kcal / 내용량 120g으로 쌀밥으로 치면 거의 한공기 정도의 열량으로 간단한 한끼가 가능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유독 높은건 없이 골고루 함유가 되어 있었는데요! 그중에 가장 높은건 나트륨 23%로 짭짤한 맛을 보여줄꺼라 예상 되었구요! 이어서 빵이기 때문에 포화지방 21% 지방 19%로 찾이하고 있습니다!

 

 

포장을 뒤집어서 담아본 모습입니다! 바닥은 작은 삼각형으로 홈이 들어가 있는 모양으로 반투명 재질이라 안에 내용물을 희미하게 확인이 가능했네요!

 

 

그릇의 측면도 보여드려야 할꺼 같아 담아 보았습니다! 사이즈가 큰편은 아니어서 간식으로 휴대하기도 괜찮을꺼 같고 보관도 편리했네요!

 

삼각김빵 불고기

 

원래 위에서 보여드린 상단 표시된 선까지 조금만 열어서 데우라고 했는데 저는 그냥 다 오픈해서 삼각김빵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빵 표면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쑥같은걸 넣어서 같이 반죽한건가 싶었는데 재료를 보고 김이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삼각김밥처럼 김이 따로 있었으면 빵으로써는 어울리지 않았을텐데 김가루를 반죽에 넣고 만들었따는게 기발한 아이디어인거 같네요!

 

 

플라스틱 그릇에서 꺼내본 빵의 모습입니다! 얼핏보면 삼각형으로 만든 만두 같은 느낌도 들고 촉감은 호빵같이 촉촉하고 찰진 느낌이었네요!

 

 

크기를 알려드리기 위해 사이즈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나름 정삼각형 모양이라 밑변, 높이, 두께로 알려드리겠니다! 먼저 밑변은 약11cm가 나오네요!

 

 

이어서 높이는 약10.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두께는 약3.8cm정도로 전체적인 사이즈를 정리해보면 밑변 약11cm X 높이 약10.5츠 X 두께 3.8cm삼각김밥보다는 조금 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리에 들어가서 빵은 다시 그릇에 담고 촉촉하게 익혀주기 위해 작은그릇에 물을담아 같이 셋팅해 주었습니다! 설명에서는 1000w 40초로 되어있지만 저희집 전자레인지는 700w에 파워가 약한편이라 총1분30초를 돌려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따끈하게 데워져 나온 빵의 모습입니다! 달라진 점은 표면이 살짝 쪼글쪼글한 부분이 보이고 안애 재료들이 익는 과정에서 육즘과 양념이 베어나온 흑적들이 군데군데 보였네요!

 

 

먹기전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폭신폭신한 빵사이로 고기와 양파등으 불고기맛 재료들로 듬뿍 채워져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비쥬얼에서는 야채호빵이 생각나면서 짭쪼름한 양념의 향이 느껴졌네요!

 

 

반쪽을 열어서 안에 내용물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고기조각, 양파, 대파등이 양념과 함께 푸짐하게 끝까지 채워져 있어서 부족함 없이 즐길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반쪽에 이은 남은 반쪽으로 맛을 보면서 중간에 담아본 사진입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삼립 삼각김빵 불고기 맛을 정리해보면! 일단 촉촉하고 폭신한 호빵같은 식감으로 구수함과 담백함이 시작되면서 안에 있는 짭짤함속에 달착지근한 양념이 베어있는 고기와 야채들의 감칠맛 어우러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으면서 생각나는 유사한 맛으로는 야채호빵이 떠올랐는데요! 그것 보다는 더 진하고 간간한 양념으로 불고기 맛이 강조된 스타일입니다! 제 입맛기준에서는 100% 불고기맛으로 느껴지기 보다는 야채와 불고기의 맛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빵에 들어있는 김의 경우 맛이 확 느껴지기 보단 양념맛이 대두되어 있기 때문에 거기에 가려서 은은하게 양념과 잘 흡수된 느낌이었네요! 삼각김밥을 색다르게 빵으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 또는 야채, 고기호빵종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먹거리가 되어줄꺼라 생각되네요! 다음번에는 참치마요도 구입해서 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4/20 - [먹는행복] - CU 동의?어보감 밀크카라멜생크림케이크 먹어보자!

2018/04/18 - [먹는행복] - 오뚜기 불고기 사각피자 맛보자!

2018/04/12 - [먹는행복] - gs25 모찌롤 딸기 그맛을 알아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