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공 종이양면테이프 개봉 및 사용기!

쇼핑행복

집에 부착해 놓은 모셔리 쿠션이 시간이 흐르면서 군데군데 떨어지기도 했고 짜투리 남아 있는거 추가로 부착도 하려고 양면테이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걸 사야하나 이것저것 보다가 테이프라 큰 차이는 없어 보여서 판매순위랑 가격대 괜찮은 제품들로 출여서 보다가 손으로 잘라쓰는 양면테이프가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할꺼 같아 선택해 보았네요!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사용까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공 종이양면테이프

 

먼저 포장된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오공본드라는 이름으로 익숙한 오공에서 나온 제품이구요 풀네임은 '오공 손으로 잘라쓰는 종이 양면 테이프'입니다! 종이라고 되어 있어서 접착력이 약한거 아닐까란 생각도 처음엔 들었지만 사용용도에 사진, 봉투, 선물포장, 서류에 이어서 공예, DIY도 적혀 있어서 모서리보호쿠션 붙이기엔 충분할꺼라 생각 되었네요!

 

 

 

 

테이프의 전체길이는 적혀 있는데로 30m에 폭은 18mm(1.8cm)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구입은 소셜커머스 통해서 주문했구요! 가격은 4,270원에 구입했습니다!

 

 

이어서 제품에 대한 정보가 정리된 뒷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전체사진에서는 글씨가 너무 작게 보여서 내용을 확인할수 없기 때문에 해당 부분만 별로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부분만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용도, 특징, 사용방법, 주의사항, 품질표시가 정리되어 있고 제조년월로 보이는 2018. 3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중요한 사용방법은 양면테이프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아실수 있는 동일한 방법! 접착할면을 깨끗하게 닦고 말린후 필요한 만큼 잘라서 부착한 다음 종이를 제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양면테이프

 

포장 비닐을 제거하고 촬영해본 종이양면테이프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붙이고 제거하는 종이의 색상은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양도 많아서 한참은 두고 사용할수 있겠네요!

 

 

 

 

※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래두고 사용하시려면 측면으로 끈적함이 있기 때문에 먼지가 붙는걸 방지하기 위해 사용후 해당비닐포장 또는 위생봉지에 넣어서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크기와 양을 더 정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줄자를 이용해 치수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우선 양면테이프의 지름은 약12.6cm가 나오네요! 

 

 

테이프의 두께는 안쪽 심지부분을 제외하고 테이프로만 약2.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두께는 적혀있는것과 같이 1.8cm(18mm)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얇은 스카치테이프 보다 약0.6cm 더 두꺼운 제품입니다!

 

 

진짜 손으로 잘라지는지 바로 테스트해본 결과 사진과 같이 적당한 힘만 가하면 쉽게 잘라지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깔끔한 절단면을 원하시면 가위를 이용해주세요!

 

 

실제 양면테이프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소량으로 자른다은 종이를 제거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반투명한 테이프로 양면에 아주 끈끈한 접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간단하게 남아있는 짜투리 모서리보호쿠션 부착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쿠션길이를 맞춰서 양면테이프를 손으로 잘라 안쪽에 부착해주었네요!

 

 

접착을 위해 위쪽 하얀종이를 제거해서 부착준비를 해주었습니다! 반투명이라 베이지톤에 부착되니 거의 투명같이 느껴졌네요!

 

 

준비된 쿠션을 기존에 부착되어 있는 부분에 이어서 더 안쪽으로 꾹꾹 눌러서 부착을 완료하였고 이어서 집안에 떨어져 있는 모서리보호쿠션은 전부다 복구를 완료해 주었네요! 접착력은 기대이상으로 상당히 강력해서 만족스러웠구요! 남은건 위에 말씀드린 방법대로 비닐에 넣어서 잘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른거 수리할때나 아이 만들기 할때 사용하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09 - [아는행복] - 욕실 미끄럼방지 테이프 부착 작업기!

2017/10/18 - [쇼핑행복] - 이마트 노브랜드 투명한 OPP테이프 구입!

2017/05/29 - [쇼핑행복] - 인드림텍 탈부착식 조각 접착제 구입!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