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방문기 및 이용방법!

일상행복

드디어 정말 가보고 싶었던 코엑스 별마당도선관을 다녀왔습니다! 연초에 방문했었는데 깜박하고 이제서야 포스팅을 진행하네요! 맨날 SNS를 통해서 보다가 실제로 보니 더 화려하고 멋진 광경과 어마어마한 도서량에 눈에 휘둥그레졌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담아온 사진과 함께 방문기 및 이용관련 정보를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제일먼저 도착해서 눈앞에 펼쳐진 광경입니다! 주변과 천장까지 밖을 볼수 있는 공간으로 마치 오픈되어 있는 듯한 느낌의 밝은 분위기로 넓은 광장이 펼쳐지면서 거대한 크기의 책장과 연초인데도 중앙에 아주 커다란 황금색 크리스마스트리와 주변에 장식들이 아직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별마당이란 이름은 스타필드의 한글 번역입니다!

 

 

 

 

※ 이용방법 및 관련정보

1. 운영시간 : 오전 10시30분 ~ 저녁10시까지 (연중무휴)

2. 자유롭게 꺼내서 독서가능 / 대여, 대출은 불가능

3. 도서 보유량은 총 5만권정도

4. 인문, 경제, 취미, 실용, 외국원서, 유명인서재, 아이패드e북, 해외잡지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구비

5. 공간 넓이 약280평, 높이 13m

 

 

이번에는 위치를 이동해서 거대한 책장과 책장 사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보면서 신기한건 저기 꼭대기 칸의 책들은 어떻게 배치했을까 싶었네요! 총 2층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으로 보이는 책장의 4~5번째 칸까지지는 전부다는 어니지만 가능한 위치에서 꺼내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 방향의 책장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빼곡하게 가득 채워진 책들을 보면서 이 많은 책들은 어디서 온건지 보고 또 봐도 놀라웠네요!

 

 

 

 

※ 책을 볼 수 있는 자리들은 그냥 앉아서 볼수있는 공간과 책상자리까지 공간 만큼이나 많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주말이라 사람들이 붐벼서 이용이 쉽지는 않았네요! 그리고 책상자리에는 콘센트까지 배치되어 있어서 평일 한가한 시간에 이용하면 자료찾고 노트북 작업하기에 좋을꺼 같네요! (참고로 사진으로도 보면 아시겠지만 조용한 도서관은 아닙니다!)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위치

 

[ ▲사진출처 : 스타필드 코엑스몰 홈페이지 ] 자세한 위치가 궁금하실꺼 같아 지도를 캡쳐해서 첨부해 보았습니다! 지도상 코엑스 지하1층 오른편 중앙에 자리해 있고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표지판만 잘 따라가면 금방 찾아갈수 있었네요!

 

 

2층으로 이동하기 전에 기념으로 중앙 크리스마스트리를 기념으로 한장 담아 보았습니다!

 

별마당 도서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서 담아본 별마당도서관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화려함에 아늑함을 느낄수 있는 분위기로 오픈된 공간이라 만남의 장소로도 좋을꺼 같고 코엑스에서 기다림이 있을때 와서 즐기기에 좋은 장소 인거 같네요! 그리고 열린무대도 있어서 작은 콘서트나 작가와의 만남 토크콘서트 등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2층 다른쪽의 모습입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거대한 책장들 중에서 조금 작은사이즈로 유일하게 비어있는 책장을 발견하였는데요! 인테리어에서 여백의 미를 둔건지 아니면 채워질 책들을 위해 남겨놓은 공간인지는 시간이 지나고 알 수 있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서 나름 예쁜 구도가 나와서 한컷 담아본 사진입니다! 360도 어디를 찍어도 다 예쁘게 나오는거 같네요! 첫방문에 주말이고 사람들도 많아서 이번에는 전체적인 도서관의 모습만 구경하고 어떤 책들이 있는지 다음에 살펴보기로 하고 돌아왔네요! 조만간 여유로운 시간대 코엑스에서 약속잡고 미리가서 어떤 책들이 있는지도 하나하나 보면서 읽고 싶었던 책 발견하면 독서도 하면서 마음의 양식을 쌓는 시간을 가져봐야 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30 - [일상행복] - 하남 유니온타워 전망대 구경!

2017/10/24 - [일상행복] -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둘러보기!

2017/09/28 - [일상행복] - 광명 이케아 평일 나들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