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소스간장을 이용한 두부소고기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간만에 소불고기감 사다가 저녁 고기반찬을 만들었네요! 일반 불고기 말고 조금 다른 스타일로 만들고 싶은 생각에 고민하다가 콩나물과 불고기 콩불 조합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콩으로 만든 두부랑 함께 볶아봐도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에서 시작되었네요! 양념은 굴소스와 진간장을 메인으로 달콤간간하게 진행해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함께 조리과정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두부소고기볶음 레시피

 

::: 두부소고기볶음 레시피 :::

1. 소불고기감 약500g

2. 두부 부침용 한모

3. 양파 1개

4. 대파 1줄 (사진참고)

5. 당근 약60g

6. 다진마늘 1숟가락

7.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양념 :::

1. 굴소스 2숟가락

2. 진간장 2숟가락

3. 맛술 2숟가락

4. 설탕 2숟가락

5. 참기름 2숟가락

6. 물(생수) 200ml (종이컵 한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조리에서 가장 먼저할일은 재료손질로 야채들은 깨끗하게 세척후 껍질 및 오염된 부분을 제거하고 (1)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2) 대파는 적당한 두께로 썰어서 준비 (3) 당근은 채칼을 이용해 채로 썰어서 준비 (4) 고기는 먹기좋게 반으로 잘라 주었고 (5) 두부는 작은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참고용으로 두부한조각 사이즈 보여드리기 위해 손바닥 위에 올려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고기 사이사이로 잘 섞어서 볶아주기 위해 작은크기로 준비했습니다!

 

 

 

 

두부를 자르는 크기는 그대로 따라하실 필요 없이 취향에 따라 부침용크기, 큐브모양, 으깨서 등등 자유롭게 준비해서 사용해주세요!

 

 

3.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으로 두르고 손질해 놓은 대파, 양파 그리고 다진마늘 한숟가락을 넣고 볶아주세요!

 

 

4. 양파가 익어서 반진반질한 표면으로 숨이 죽어갈때쯤 소고기와 당근을 넣어주세요!

 

 

5. 바로 이어서 고기위로 후추가루 두번정도 톡톡 뿌려서 같이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6. 사진과 같이 소고기가 반은 빨갛고 반은 갈색으로 익은 상태가 될때까지 야채와 섞어가며 익혀줍니다!

 

 

7. 위에 6번과 같은 상태가 되었을떄 물(생수) 200ml를 부어주세요!

 

 

8. 바로 양념에 들어가서 먼저 맛술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양념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9. 그 다음 진간장 2숟가락이 들어갑니다!

 

 

10. 이어서 굴소스 2숟가락도 추가!

 

 

11. 달착지근함을 위해 설탕 2숟가락도 넣어주세요!

 

 

12. 마지막 양념은 고소함이 빠질수 없으니 참기름 2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재료와 함께 섞어줍니다!

 

 

13. 양념과 재료들이 골고루 섞이도록 계속 뒤적여 가면서 사진과 같이 소고기 전체가 갈색으로 변할때까지 끓여주세요!

 

 

14. 6번 사진과 같이 고기가 거의 다 익은 상태가 되면 마무리로 잘라놓은 두부를 모두 넣고 재료들과 섞어가면서 국물이 자작해질떄까지 졸여주세요!

 

 

15. 시간이 지나고 자작한 국물과 함꼐 완성된 두부소고기볶음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남은고기, 두부, 야채중에 있는걸 추가하고 볶아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굴소스 또는 진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두부소고기볶음

 

16. 마지막은 언제나 그러하듯 한장 남겨야겠조? 접시를 준비해 완성된 요리를 푸짐하게 담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소고기의 구수함와 두부의 담백함에 달착지근하면서 간간한 양념이 베어 있어서 전체적인 감칠맛이 개인적인 입맛에는 만족스러웠네요! 저는 일부를 밥에 비벼서 고기와 두부를 반찬삼아 맛있는 한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도 괜찮을꺼 같네요!

 

copyrig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1/20 - [요리행복] - 백종원 액젓소불고기 만들기!

2018/01/18 - [요리행복] - 집에서 간단하게 뚝배기불고기 만드는 법!

2017/12/28 - [요리행복] - 집밥백선생 백종원 소고기튀김덮밥 만들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