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과 함께 즐기는 빨간오뎅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떡볶이 만들고 남아있는 오뎅을 가지고 이번에는 국물떡볶이를 응용한 또다른 분식요리로 매콤한 국물과 오뎅을 함께 즐길수 있는 국물 빨간오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간편한 조리와 재료로 쉽게 만들수 있는 메뉴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물빨간오뎅 레시피

 

::: 국물 빨간오뎅 레시피 :::

1. 사각오뎅 5장 (다른 모양도 가능)

2. 대파 반줄 (사진참고)

3. 양파 반개

4. 고추장 1숟가락반

5. 설탕 1숟가락

6. 진간장 1숟가락

7. 맛술 1숟가락 (생략가능)

8. 다시육수팩 1개 (멸치육수도 가능)

9. 물(생수) 약600ml (종이컵 3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냄비 또는 웍에 물(생수) 약600ml (종이컵 3컵)을 준비하고 끓기 시작하면 육수팩을 넣고 4~5분정도 우려준 다음 꺼내서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다른육수팩이나 멸치다시육수, 멸치육수 모두 가능합니다!)

 

 

2. 육수가 준비될 동안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1)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썰어서 준비! 야채는 세척 및 껍질과 오염된 부분을 제거해서 (2) 양파는 얇게 썰어 준비해 주었고 (3) 대파는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참고로 대파와 양파 둘중에 한개만 있어도 조리 가능하며 만약 깔끔하게 오뎅만 먹고 싶으신 경우 양파와 대파를 덩어리로 사용해서 요리 완성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3. 재료손질이 완료되면 준비된 육수에 먼저 고추장을 듬뿍 한숟가락 +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그 다음 진간장 1숟가락을 추가해줍니다!

 

 

5. 이어서 단맛을 위한 설탕 한숟가락을 넣고 다른 양념재료와 섞어주세요!

 

 

6. 불세기는 약으로 끓여가며 고추장 덩어리가 녹을때까지 물에 풀어서 만들어준 국물의 모습입니다!

 

 

7. 위와 같이 빨간국물이 완성되면 준비한 대파, 양파, 오뎅을 오두 넣고 끓여주세요! (불세기는 중)

 

 

8. 재료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중간중간 섞어가면서 끓여줍니다!

 

 

9. 위에 8번 사진과 같이 어느정도 국물과 재료가 어우러진 비쥬얼이 나오면 마무리로 맛술 한숟가락을 넣고 조금 더 끓여주세요!

 

 

10. 너무 끓이면 국물이 없어지기 때문에 오뎅이 익은걸 확인하고 대파와 양파는 살짝 아삭함이 살아있는 정도로 마무리한 완성된 빨간오뎅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물과 남은 야채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진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 간을 조절해주세요!

 

※ 만약 국물이 너무 졸아버린경우 걱정하지 마시고 물을 추가해서 국물의 양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빨간오뎅

 

11. 요리의 마무리는 동일하게 한그릇 푸짐하고 보기좋게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적절한 매콤함과 달착지근하면서도 간간한 국물의 감칠맛에 그 양념이 베어있는 탱글한 오뎅을 함께 즐길수 있는 맛있는 요리가 되어 주었습니다! 저는 밥과 함께 반찬으로 국물에 밥을 비벼서 오뎅을 반참삼아 한그릇 뚝딱 해결했네요! 간식이나 야식 또는 간단한 술안주 메뉴로도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18 - [요리행복] - 매콤하고 간단한 떡국떡 떡볶이 만들기!

2017/11/16 - [요리행복] - 오뎅잡채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2017/09/19 - [요리행복] - 간단한 오뎅전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