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하고 간단한 떡국떡 떡볶이 만들기!

요리행복

설이 지나고 나니 여기저기서 챙겨주신 떡국떡이 냉동실의 한자리를 찾이하게 되었네요! 양이 꾀 되서 얼른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떡국말고 다른 요리는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아내의 매콤한게 먹고싶다는 말에 빨간 떡볶이가 떠올랐네요! 마침 배도 출출하고 생각난김에 아내에게 야식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고는 바로 집근처 슈퍼에 들려서 필요한 재료들을 구입해 간단하게 진행해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조리순서를 차례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떡국떡 떡볶이 레시피

 

::: 떡국떡 떡볶이 레시피 :::

1. 떡국떡 250g

2. 사각오뎅 1장

3. 양파 반개

4. 대파 한줄 (사진참조)

5. 깻잎 3장

6. 고추장 푸짐하게 1숟가락

7. 고추가루 반숟가락

8. 진간장 1숟가락

9. 설탕 1숟가락

10. 다시육수팩 1개 (다른 육수재료로 대체가능)

11. 물(생수) 500ml (종이컵 두컵반)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냉동된 떡을 물에 담궈서 20~30분정도 해동 및 불려 주었습니다!

 

 

2. 그 다음은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물(생수) 500ml (종이컵 2컵반)과 다시육수팩을 넣고 끓여서 물이 끓기 시작하고 4~5분정도 우려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 국물용 멸치를 사용하시는 경우 반주먹 정도로 넣어주세요!)

 

 

3. 육수를 준비하는 동안에는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먼저 야채들은 깨끗하게 세척 및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후 (1)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고 (2) 대파와 깻잎은 양파보단 조금 두꺼운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잘라주세요!

 

 

 

 

※ 참고로 야식이라 배가 너무 부를꺼 같아 생략했는데 먹으면서 입안에 매운맛을 달래줄 삶은계란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 만약 식사로 만드시는 경우에는 추가로 준비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4.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준비해 놓은 육수에 양파, 대파를 넣고 중불로 끓여주세요!

 

 

5. 그 다음 바로 고추장을 푸짐하게 한숟가락 넣어줍니다!

 

 

6. 이어서 진간장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7. 마지막 양념으로는 설탕을 한숟가락 넣어주면 양념 끝!

 

 

8. 고추장 덩어리가 녹을때까지 숟가락으로 저어가면 풀어주면서 위에 사진과 같이 빨간색 양념국물이 나올떄까지 끓여주세요! 

 

 

9. 위에 사진과 같이 빨간국물로 끓는 상태가 되면 떡국떡과 오뎅을 넣고 국물에 버무려서 끓여줍니다!

 

 

10. 끓이는 중간에 고추가루 반숟가락을 넣고 섞어주세요!

 

 

11. 국물이 살짝 졸아들기 시작하면 마무리 재료로 깻잎을 넣어주세요!

 

 

12. 국물이 묽은 상태에서 농도가 진득한 상태가 될때까지 중간중간 저어가며 푹 끓여주세요!

 

 

13. 시간이 지나고 양념국물이 졸아서 걸죽하게 변한 상태로 재료들과 잘 버무려서 완성시킨 떡볶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물과 남아있는 떡을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는 간장을 소량씩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떡국떡 떡볶이

 

14. 마무리는 언제나 동일하게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아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맛은 쫄긴한 떡과 함께 야채와 오뎅을 곁들이면서 매콤하고 달콤짭짤한 양념의 감칠맛으로 개인적인 입맛에는 만족스러운 야식요리가 되어 주었습니다! 양도 과하지 않게 딱 알맞게 즐길수 있었네요! 저와 같이 떡국떡이 생겼거나 또는 사용하고 남은게 있을때 간식이나 식사메뉴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6/06/27 - [요리행복] -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떡만두국 레시피 정리!

2016/06/13 - [요리행복] - 간편하게 집에서 만든 즉석떡볶이 레시피 정리!

2016/07/02 - [요리행복] - 매콤달콤 오뎅만두 라볶이 만드는법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