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골든포테이토버거 맛본날!

먹는행복

정말 오래간만에 햄버거타임이네요! 다름 아닌 이유는 바로 요즘 광고로 자주 접하는 맥도날드 신메뉴 골든포테이토버거가 나와서 인데요!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메뉴로 처음에는 평창한우시그니처버거가 있었는데 개수한정에 날짜가 지나버려서 아쉽지만 마음을 접고 두번째 신제품은 꼭 먹어봐야지란 마음으로 맥드라이브를 이용해 세트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을 위해 햄버거의 자세한 모습과 관련정보 그리고 맛은 어떻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집에와서 먹기전 나열해본 세트구성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중요한 골든포테이토버거 가격부터 정리해 드리면 세트는 7,200원 (맥런치는 6,400원) 단품은 5,900원으로 재료가 푸짐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살짝 높은 가격대로 출시되었네요! 판매기간은 동계올림픽에 맞춰서 2월25일까지라고 합니다!

 

 

 

 

평창을 주제로 만든 햄버거라 제품 소개문구가 재미있게 적혀 있어서 소개해드리면 평창의 자연을 닮은 골든포테이토, 평창의 설원처럼 하얀 체다치즈, 강원의 자연이 느껴지는 진한 송이버섯소스로 위트있게 표현된거 같네요!

 

 

사이드메뉴인 콜라, 감자튀김은 제외하고 단독으로 햄버거의 포장된 모습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만큼 평창로고와 함께 큰 글씨로 2018 스폐셜이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고 별도 햄버거 이름이 적혀있지는 않았네요!

 

골든포테이토버거

 

포장종이를 오픈하고 빌트종이를 제거후 담아본 햄버거의 모습입니다! 첫인상에서는 광고나 사진에서 봤던 푸짐하게 올려진 감자들이 바로 보이지 않아서 기존 다른 제품과 동일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고 슈슈, 슈비, 오리엔탈치킨버거에서 만나보았던 갈라진 모양에 가루가 묻어있는 빵이 사용 되었습니다!

 

 

 

 

추가로 알아본 정보는 중량은 269g에 칼로리는 592kcal에 영양성분중에는 햄버거라 그런지 역시나 포화지방, 나트륨, 단백질 순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는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궁금해서 위에 빵부터 열어 보았는데요! 바삭하게 잘 구워진 노릇한 색감의 커다란 감자조각들이 진득한 갈색 소스와 함께 푸짐하게 올려져 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어떤 소스인지 궁금해서 알아보니 송이버섯소스가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맥도날드 골든포테이토버거

 

이번에는 속을 보여드리려고 반으로 잘라 단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크게 감자, 고기, 야채 3개의 층으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단면으로 부족해서 더 자세하게 사용된 재료들을 알아보기 위해 반쪽을 분해해 보았습니다! 빵을 제외하고 위에서 부터 나열해 보면 송이버섯소스, 골든포테이토, 쇠고기패티, 하얀체다치즈, 쇠고기패티, 토마토, 양파, 양상추, 샐러드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자도 인상적이지만 패티사이에 치즈를 넣어 녹인것도 색달라 보였네요!

 

 

버거를 맛보기전에 먼저 감자조각부터 먹어보았는데요! 겉은 바삭 속은 폭신한 식감으로 마치 웨지감자같은 스타일의 감자 본연의 고소함과 간간한 양념의 감칠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서 반쪽을 들고 한입 먹고 담아본 사진입니다! 우선 예상과는 다르게 소스에서 살짝 매콤한맛이 담겨 있어서 느끼함을 잘 잡아 주면서 고기패티의 구수함에 감자와 치즈 각각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담백한맛에 소스의 달착지근하면서도 입맛은 당기는 짭짤한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개성있는 맛의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먹으면서 시그니처버거와 같이 수제버거의 맛도 느낄수 있었고 소스에서는 행운버거도 생각나면서 전체적으로 푸짐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햄버거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먹어서 그런지 평소보다 몇배는 더 맛있게 먹는것도 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06 - [먹는행복] - 맥도날드 함박버거 드디어 먹어보다!

2017/09/07 - [먹는행복] - 맥도날드 더블초코 후렌치후라이 색다른 맛궁합!

2017/09/03 - [먹는행복] - 맥도날드 리치초콜릿파이 드디어 먹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