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튀겨서 만들어본 감자칩!

요리행복

이번 요리는 살짝 실험정신을 발휘해서 과자로만 먹어온 감자칩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냉장고에 감자가 있는걸 보고 문득 떠오른 생각으로 재미있을꺼 같아 바로 시작해 보았네요! 튀김가루나 부침가루 사용없이 정말 간단하게 생감자 그대로 양념은 소금과 후추를 이용해 진행하였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사용한 재료와 만드는 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감자칩 레시피 :::

1. 감자 1개

2. 소금 1/4숟가락 (개인적인 입맛기준)

3.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감자는 본인이 먹고싶은 만큼 소금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감자를 세척 및 껍질을 제거해서 슬라이스칼을 이용해 먹기좋은 크기로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칼로는 어려운 작업이라 도구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참고용으로 감자의 두께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 요리 시작전에 과자를 떠올리면서 어떻게 만들지 계획한 순서는 우선 감자를 얇게 썰어서 튀긴 다음 패스트푸드 후렌치후라이와 같이 튀김을 건져내서 양념으로 버무리는순으로 짜 보았습니다!

 

 

3. 감자가 준비되면 후라이팬에 감자가 잠길정도로 자작하게 기름을 준비하고 가열해주세요!

 

 

4. 기름에 열이 올라가고 작은기포들이 보이기 시작하면 튀김반죽은 없기 때문에 테스트용로 작은 감자조각을 넣어서 주변으로 기포가 바글바글 끓는 모습으로 떠오르는 상태가 되면 불세기는 약으로 줄이고 튀김을 시작해주세요!

 

 

5. 가능한 양으로 감자를 넣고 튀겨줍니다!

 

 

6. 계속 앞뒤를 뒤집어 가면서 전체적인 색감은 미세하지만 살짝 노르스름하게 변하고 테두리쪽으로는 고소한 갈색으로 변할때까지 튀겨서 건져주세요!

 

 

7. 다 튀겨진 감자는 나중에 양념과 섞어주기 위해 뚜껑이 있는 밀패용 그릇을 준비해서 감자를 건져서 기름을 털고 담아줍니다!

 

 

8. 튀기는 과정을 몇번 반복해서 준비한 감자를 모두 튀겨서 셋팅해 놓은 모습입니다!

 

 

9. 열기가 조금이라도 남아 있을때 바로 이어서 소금 1/4숟가락(개인적인 입맛기준)을 준비해서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주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만드시는 경우 소금은 생략하고 케첩을 찍어 먹도록 준비해 주시면 좋을꺼 같네요!)

 

 

10. 이어서 후추가루도 두번 톡톡 뿌리는 양으로 전체적으로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11. 양념이 골고루 퍼지도록 뚜껑을 닫고 힘차게 흔들어서 섞어주었네요!

 

 

12. 소금이 녹고 후추가루는 골고루 퍼져서 튀김과 잘 버무려져 완성된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감자칩

 

13.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을 접시에 종이호일을 깔고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직접 튀겨서 만들어본 감자칩의 맛은 식감의 경우 겉은 바삭 안에는 보들한 상태로 과자처럼 전체가 바삭한 스타일이 아닌 요리 또는 안주 느낌을 가진 짭짤하고 고소한 감칠맛을 보여 주었습니다! 감자요리로 자주 접할수 있는 후렌치후라이, 웨지감자와는 또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네요!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도 괜찮을꺼 같고 먹으면서 탄산음료와 시원한 맥주한잔이 계속 생각나는걸 보니 간단한 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요리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27 - [요리행복] - 간단한 감자요리 메쉬포테이토 만들기!

2017/11/28 - [요리행복] - 재미있는 감자요리 백종원 새둥지전!

2017/09/08 - [요리행복] - 간단 부침요리 감자채전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