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돼지고기조림 만들기!

요리행복

색다른 도전으로 이번에는 이색재료 콜라를 이용해서 돼지고기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에 TV에서 봤던 콜라찜닭이 생각나서 닭고기가 아닌 돼지고기에 적용해 봐도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시작해 보았네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맛으로 완성 되었는지 차례대로 정리해 진행해 보겠습니다!

 

 

::: 콜라 돼지고기조림 레시피 :::

1. 삼겹살 320g (다른부위도 가능)

2. 양배추 120g

3. 대파 1줄 (사진참고)

4. 양파 작은거 1개 (큰거는 반개)

5. 다진마늘 1숟가락

6. 콜라 250ml 한캔

7. 진간장 2숟가락

8. 설탕 단맛조절용 (입맛에 맞으면 생략)

9.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먼저 재료손질로 (1) 삼겹살 덩어리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 야채들은 필요없는 부분 제거 및 깨끗하게 세척후 (2)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3) 양배추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돼지고기의 경우 잘라진 구이용 고기를 사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육하려고 덩어리로 사다놓은 고기 일부를 잘라서 진행하였습니다!) 야채의 경우 양파와 대파를 기본으로 추가 또는 대체해서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끝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으로 두르고 먼저 양파와 대파를 볶아주세요!

 

 

3. 양파가 익어서 반질반질한 표면과 투명한 기운이 돌면 잘라놓은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4. 고기 위로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줍니다! (좋아하시면 추가!)

 

 

5. 이어서 다진마늘 한숟가락을 넣고 다른 재료들과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6. 볶는 과정에서 돼지고기 익어서 겉면이 하얗게 변했을때 콜라 한캔을 부어주세요!

 

 

7. 그 다음 진간장 2숟가락을 추가해주세요!

 

 

8. 남아있는 재료 양배추를 모두 넣고 다른 재료들과 골고루 섞어주세요!

 

 

9. 재료들이 섞인 상태에서 중간중간 뒤적여가며 국물이 거의 없는 상태로 졸여질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10. 국물이 진득한 상태로 변할때 까지 졸여서 완성시킨 콜라돼지고기조림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단맛이 부족한 경우 설탕을 추가! 짠경우 남은 야채와 물을 추가하고 다시 졸여서 조절! 싱거운경우 진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돼지고기조림

 

11. 마무리는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남겨보았습니다! 어떤맛인지 정리해보면 기본은 돼지고기간장조림이 베이스가 되고 거기에 설탕대신 콜라가 단맛을 더해주면서 개인적인 입맛에는 미세하게 계피가 연상되는 특색있는 향이 베어 있어서 살짝 이국적인 느낌도 드는 달콤짭짤하게 맛있는 고기반찬이 되어주었습니다! 닭고기로 만들어도 맛있을꺼 같네요! 집에 남아있는 김빠진 콜라가 있거나 간단한 고기요리가 먹고 싶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1/22 - [요리행복] - 돼지고기 야채듬뿍 태국식 볶음쌀국수 만들기!

2017/12/26 - [요리행복] - 집에서 만들어본 한입크기 미니돈까스!

2017/12/18 - [요리행복] - 돼지등갈비 맑은 콩비지찌개 끓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